사람

분류

자세한 것은 사람 문서를 참고하라.
문서설명
헤스트 잉나미가 삼자매의 막ㄴ... 이 항목은 검열 삭제되었습니다. 사람
sasakure.UK <http://sasakuration.com/> <http://sasakure.bms.ms/> (기존 홈페이지, 현재는 위 주소로 넘겨주기) <http://twitter.com/sasakure_UK> (트위터) <http://www.nicovideo.jp/mylist/6280579> (니코동 마이리스트) 일본의 음악가 및 BMS 제작자. 앞의 sasakure는 ささくれ(일본어로 "손거스르미")고, UK는 본명 유우카리(夕雁)에서 따 왔다고 한다. 이지투디제이에서는 TJ.Hangnail이라는 이름도 썼으나 스타일이 스타일이다 보니 어렵지 않게 간파당했다.…
간 나오토 菅直人 (かん なおと). 일본의 전 총리(2010-06-08 ~ 2011-09-02)로, 민주당이 정권 교체를 이뤄낸 2009년 이래 두번째 민주당 당수 출신 총리이다. 전임 총리 하토야마유키오와 함께 현 민주당을 창당한 중심 인물 중 하나이며 초대 당수를 맡기도 했다. 하토야마 유키오가 정권 교체 후 전반적으로 일을 많이 벌린 시점에서 비리로 불명예 사임하면서 그 뒷처리를 전담하게 되었는데, 때마침(...) 일본 도호쿠 지진이 터지는 바람에 총리 뿐만이 아니라 정부 전체의 지지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결국 지진 6개월 후 사임을 발표했다. 이래 저래 타이밍이 문제.…
수시아 <http://docean.egloos.com/> "무규칙 이종블로그"라는 이글루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 찌질열전으로 유명했으나, 2011-09-20을 기해 찌질열전을 종료하고 내용을 모두 삭제했다. (찌질열전 말고도 리듬게임 성과라거나 하는 걸 올리긴 하지만 그러려니 할 뿐.) 요즘은 디시인사이드보다는 이글루스에 더 많이 출몰하는 것 같다.
Donald Knuth <http://www-cs-faculty.stanford.edu/~knuth/> 도널드 어빈 커누스(Donald Ervin Knuth). 《컴퓨터프로그래밍의예술》(TAOCP)로 가장 유명한 전산학자로, 스탠포드주립대의 교수였으며 현재는 TAOCP 저작에 온 힘을 쏟아 붓고 있다. 사실 TAOCP가 아니더라도 그의 업적은 하나 하나가 위대한데:
고리타 <http://gorita.net/> <http://blog.naver.com/goritagorita> (네이버블로그) <http://twitter.com/goritagorita> (트위터) 본명 이제혁. 만화가 및 일러스트레이터. 필명 "고리타"는 "고리타분"에서 나왔다고 한다. 잘 구분되는 간명한 그림체로 유명하고, 웬만한 작품이 다 개그만화이면서도 심각한 주제를 함께 풀어 나가는 능력이 뛰어나다. (lifthrasiir 개인적으로는 《천사의 섬》이 이 의미에서 가장 좋았다.) 자캐로 별 모양의 요상하게 생긴 생명체(외계인?)를 쓰고 있다.…
Otfried Cheong <http://tclab.kaist.ac.kr/~otfried/> 계산기하학 쪽에 빠삭하신 카이스트 외국인 교수님. 한국 이름 정지원이 있어서 수강 신청할 때 사람들이 한국인인줄 알고 낚인다는 얘기가 있다. 최근 카이스트 CS101 관련해서 마음 고생을 하신 듯.
nidev <http://nidev.org/> IRC봇 프리나리안을 돌리고 있었으나 군대 갔다. 사람
mithrandir <http://tisphie.net> 개발자. (닉네임은 《반지의제왕》의 그 이름.) 수정 개발자 중 한 명이었고 《프로그래밍 루비》를 공역했으니 일본어 실력에 대해서는 더 언급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은근히 아니메에 조예가 깊다.
MrGeek <http://geekproject.net/> (지금은 죽은 링크) 본명 주영재, 옛 닉은 괴짜인간. 보통 "미스깃"이라고 불리는 코스모스 채널 상주자. 지금은 군대에 가서 소식이 뜸하다. 닷넷프레임워크에 관심이 많았던듯.
kz <http://keizie.net/> <http://me2day.net/keizie> (미투데이) 본명 강정희. 행정학도지만 그놈 재단에 적을 두고 있는 자유소프트웨어 개발자이기도 하다. 전자정부에 관심이 많으신 듯. 오랫동안 모니위키를 써 오고 있으며, 새로운 위키엔진(wikijack이라 부르는)을 구상하고 있다. lifthrasiir는 지금껏 이 사람보다 위키를 더 잘 쓰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상진군 <http://sjkoon.snoin.com/> <http://twitter.com/sjkoon> (트위터) 본명 조상진. 스노인을 운영하는 서버 관리자. 코스모스 채널 정모에서 늦게 오던 상진군의 이름을 알려 줄 때 "상진군"이라고 하는 바람에 성은 상씨요 이름인 진군인 사람이 되어 버렸다.
moon_child <http://moonchild.snoin.com/> <http://me2day.net/shonenA> (미투데이) <http://twitter.com/LordOfStellar> (트위터) 본명 김준영. 코스모스 채널 상주자이자 무서운 리듬게임 애호가. 닉네임 또한 IIDX의 수록곡 제목에서 따 온 것이다. 전공이 전공인지라 영어는 코스모스 채널 사람들 중에서 수준급에 드는 것 같다.
망콘콘 유명한 (전)찌질이. 면갤러로 클럽박스를 운영하여 일정한 유명세를 획득한 뒤, 그 여세를 몰아 여장남자 와타라세준이 자기 거라고 주장하는 등 게이 기믹을 획득하였다. 이 인간의 유명세가 어느 정도까지 갔냐 하면,
김윤호 <http://cocas.isloco.com/> 닉네임 코카스. isloco 서버 관리자이자 오게임에 (올해로 4년째) 중독된 대학원생. 연구실이 연구실이다 보니 모델검증 쪽 연구를 하는 걸로 알고 있다. (lifthrasiir랑은 은근히 겹칠 듯 하면서 안 겹치는 분야...) 퍼키채널에 자주 보이며, 국민뽀큐당의 수장인 듯.
xezr4oyit 이 인물에 대한 문서는 본인 요청으로 삭제되었습니다. 사람
Joshua 본명 최재길. 지금은 군대 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시인사이드 리듬게임 갤러리에서 어쩌다 한 번 보인다. 사람
KITT <http://zerode.ruree.net/> <http://zerode.egloos.com/> 같은 동네에 살아서 알게 된 형. 요즘도 종종 연락한다. 진성 와우저이고 요즘 리틀버스터즈!의 쿠드랴프카를 숭배하고 있다. 그래도 다키마쿠라는 좀 많이 아니야...
khris <http://khrislog.net/> 원래는 코스모스 채널 사람이지만 지금은 랑데브 채널에서 더 많이 떠드는 IRC 죽돌이. 이름 유래는 킹오브파이터97의 그 캐릭터. 본업은 무심한듯시크한 게임개발자지만 범상치 않게도 비주얼계 음악을 자주 듣고 심비안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 (음?) lifthrasiir가 농으로 "구리숙"이라고 구수하게 바꿔서 부르곤 했는데 유행을 타지는 못 했다. 흑.
류광 <http://occamsrazr.net/> 프로그래밍 관련 서적 전문 번역가. TAOCP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위업을 달성하였다! 그 밖에 GPG 시리즈도 번역하는 등 (GPGstudy 포럼이 여기서 유래함) 게임개발에 특히 관심이 많다.
Edsger Dijkstra 에츠허르 데이크스트라. (IJ 발음에 유의) 프로그래밍 언어와 알고리즘 분야에 기초적인 공헌을 한 유명한 전산학자로 2002년 사망했다. 아마 데이크스트라알고리즘으로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John Resig <http://ejohn.org/> 존 레식. jQuery의 개발자로 지금은 모질라코퍼레이션에서 일하는 듯. 사람
James Gosling <http://nighthacks.com/roller/jag/> 제임스 고슬링. "자바의 아버지"라 할 수 있는 인물. 썬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일했지만 최근 오라클에 인수되면서 이런 저런 문제가 있었는지 회사를 나갔다. 사람
루스 사용자:Russ (한국어 위키백과 사용자 문서) 한국어 위키백과의 1세대 트롤으로 볼 수 있는 사람. 지금은 평범하게 잘 활동하고 있고 한국어위키날말사전 쪽에서도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러시아와 북한 쪽에 관심이 많고, 비교적 다양한 언어를 배우려고 하는 듯.
Azurespace 본명 김 재주. 코스모스 채널에 종종 보이기도 하고 다른 곳에서도 보인다. 평범하게 생겼지만 은근히 안 평범하다. (일반인 코스프레?!) lifthrasiir와는 한국정보올림피아드의 영향 때문에 꽤 오래 알고 지냈음.
puzzlist <http://puzzle.jmath.net/> (옛날 사이트, 현재는 죽은 링크) <http://pomp.egloos.com/> (옛 이글루스, 참고) <http://pomp.tistory.com/> (티스토리) <http://twitter.com/puzzlist> (트위터) 본명 박부성. 수학퍼즐에 관한 사이트를 운영하는 수학자. 이 분야에서 유명세를 타서(?) 수학 퍼즐에 대한 책도 두어권 쓰시고 모 드라마의 수학 자문-_-;을 맡기도 했다.
ESTi <http://studiosis.com/esti/> <http://esti.vox.com/> (블로그) <http://me2day.net/esti> (미투데이, 현재는 탈퇴) <http://twitter.com/esti_> (트위터) 본명 박진배. 이지투디제이, 디제이맥스 시리즈, 팡야 등의 게임에 제공한 음악들로 잘 알려진 (하지만 꼭 게임 음악만 하는 것도 아닌) 작곡가. 원래는 일본어과 출신인데다가, 음원을 제공한 게임들이 대부분 일본에서도 잘 알려져 있어서 한국 및 일본 모두에서 인지도가 꽤 있다. 블로그와 트위터는 한국어·일본어 2개국어 체제.…
W.Dee <http://kikyou.info/> <http://twitter.com/_w_dee> (트위터) 일본인 개발자. 기리기리(吉里吉里) 게임엔진을 개발한 걸로 유명하다. 어느 정도로 대단하냐 하면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모든 라이브러리(이를테면 libvorbis) 및 파일 포맷(이를테면 게임 화상)에 과도한 최적화를 할 정도.
Treow <http://www.nicovideo.jp/mylist/8967861> (니코동 마이리스트) 니코동에서 활동하는 작곡가. 사람, 음악가
ZUN <http://www16.big.or.jp/~zun/> <http://kourindou.exblog.jp/> (블로그) <http://twitter.com/korindo> (트위터) 동방프로젝트 시리즈로 잘 알려진 상하이앨리스환악단을 이끄는 게임개발자. 본명은 오다 준야(太田 順也). 혼자서 프로그래밍, 음악, 그림, 게임 설계까지 다 해 먹고서 일본 동인 업계에 상당한 족적을 남겼다.
DJ YOSHITAKA 비마니 작곡가. 한국에서는 욧닭이라고도 불린다(...). 은근히 스톡 샘플을 많이 써서 만드는 곡이 다 거기서 거기라고 까이기도 한다. 사람, 음악가
디토 <http://dittos.pe.kr/> <http://me2day.net/dittos/> (미투데이) <http://twitter.com/__ditto> (트위터) 본명 김태호. 이름은 포켓몬 메타몽의 영문 이름에서 따 왔고 아이콘도 흔히 메타몽 그림이다. 고려대학교에 다니고 있으며 보통 소프트웨어를 만들지만 트랜스 음악도 작곡하고 게임도 만드는 것 같으니 다재다능하다. 대표적으로 메타비비에스를 만들었으며, 랑데브 채널의 봇 낚지와 애니메이션 감상 기록 서비스 애니메타도 관리하고 있다.…
데메빌러 <http://d3m3vilurr.tistory.com/> <http://twitter.com/d3m3vilurr> (트위터) <http://me2day.net/d3m3vilurr/> (미투데이) d3m3vilurr. 개발자이자 (아마도 여전히) 리듬게이머. 옛날에 soojung 개발에도 참여한 적이 있다.
차호정 변태 시간만 나면 lifthrasiir를 괴수라고 까고 있으며, "토끼군" 호칭을 계속 고수하고 있는 얄미운 사람. 한국정보올림피아드를 계기로 알게 되었다. 이런 저런 방향으로 유명한데 여기서 쓸 수는 없다...
조석 <http://blog.naver.com/jsinvade> (네이버블로그) 웹툰 작가. 《마음의소리》로 잘 알려져 있다. 자기 캐릭터를 팔각형 얼굴로 그리고 종종 자학개그를 펼치는 게 안쓰럽다(?). 사실은 훈남이라고. 형 조준 역시 일러스트레이터로 중국에서 일한다는 것을 노려 개그 소재로 매우 자주 써 먹는다.
정진명 <http://masya.ruree.net/> <http://twitter.com/BaalDL> (트위터) 닉네임 발디엘(BaalDL) 등등. 카이스트수학과 재학중이며 하제 회원. 게임에 굉장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여고생에 그보다도 더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그냥 드립의 천재이다. 한때 아프로 머리를 해서 뭇 사람들을 경악시켰다. 흠좀무.
장혜식 <http://openlook.org/> <http://me2day.net/hyeshik> (미투데이) 닉네임 퍼키(perky). FreeBSD 및 파이썬 해커로 유명한 한국의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개발자. 학부 때는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지만 (연세대학교 사발통문 동문) 후에 생물학 및 생물정보학으로 전공을 바꿔서 진정한 엄친아의 능력을 보여 줬다. 김창준, 김승범씨와 친분이 깊고, HanIRC에서는 오랫동안 퍼키채널에 눌러 앉아 있어서 주변에 사람들이 모여 든다(...).…
달리나음 <http://me2day.net/jokka> (미투데이) <http://twitter.com/dalinaum> (트위터) <http://dalinaum-kr.tumblr.com/> (텀블러) 춤 추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격투게임도 하는 것 같다. 사람
한동성 <http://xtendo.org/> 마물 사냥꾼전천후 달변가. 옛날에 토끼군 채널에 있다가 일련의 사건들로 인해 새 살림을 차렸다가 망했다. 랜덤여신보다는 덜 망한다. 사람
LiTaNia <http://litania.egloos.com/> <http://twitter.com/litania_st> (트위터) 한국인 BMS 제작자. 고전(?) BMS들 몇 개로 잘 알려져 있고, BMS OF FIGHTERS에는 "견습마법사"라는 팀으로 출전한 적이 있다. 최근 네이버SE채팅(의 커스텀 확장들)에 대한 비판을 올렸다가 제대로 난리통을 겪고 있다.
페라린 <http://perarin.net/> 신비로운 사람. 랜덤여신, 클럿지 등과 IRC에서 노닥거리는 것이 lifthrasiir에 포착되어 그 존재를 알게 되었다. 지금은 군대에 갔다. 그림을 그리고 음악을 만들기도 하는데 아무리 봐도 ZUN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았다.
XEED 디시 리갤의 터줏대감 중 하나. 리갤 쪽에서는 "김시드"라고 읽는 듯. 그가 지나가면 잘 돌아가던 기계도 버그가 생긴다고 하여 악명이 높았다 (...) 실제로 이렇게 당한(!) 게임들이 좀 있는 걸로 알고 있다. 물론 거의 농담 삼아 하는 말이겠지만.
키시야스 언급을 하기 싫은 사람. 사람, 기피대상
코우사키 사토루 神前暁. 일본의 작곡가로, 철권 시리즈, 모지핏탄 시리즈, IDOLM@STER,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럭키스타]]》, 《바케모노가타리》 등에 곡을 제공한 것으로 유명하다. 본래는 남코 소속 작곡가였으나 게임 음악 바깥에서 활동하기 위하여 퇴사, 현재는 MONACA 소속인데 사실 소속은 별 상관 없는듯(...).
니어리 <http://niari.tistory.com/> 빵터지는 패러디 플래시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사람. 디시애갤러스에서 활동한다. 본업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군대는 다녀왔고 애니메이터는 아니라고. 《개그 만화 보기 좋은 날》와 《쓰르라미울적에》의 패러디로 구심점을 얻었고, 디시인사이드 필수요소들을 사용한 패러디도 몇 개 만들었다. 가장 최근작인 리듬세상 합필 CM(리듬 천국 골드의 패러디)은 제대로 흥했다.…
유르 <http://yurr.net/> 하제 회원. lifthrasiir와 동기. 유르유라라라라유르유리 전산학과인 주제에 전산학에도 프로그래밍에도 큰 관심이 없고 그림 그리고 음악 만들고 게임 만드는 걸 좋아한다. 그런 이유로 군대 가기 직전에 별소녀 이야기 체험판을 공개하고 사라졌다. lifthrasiir와 같이 기숙사 한 방을 쓴 적이 있다.
유니폴리 Unypoly. 한국어 위키백과와 백괴사전, KLDP에서 악명 높은 트롤. 도저히 뭘 하는 놈인지 알 수 없다. 서울과학고등학교 출신인 건 알려져 있다. (대한민국 과학의 미래가 진심으로 걱정된다.) 처음 유니폴리가 등장한 것은 2006년 9월로, 말도 안 되는 편집, 가입 며칠만에 관리자 선거 출마, 쓸데 없는 봇 신청 등등 위키백과 사람들 속을 뒤집어 놓는 일들을 연달아 저지른 뒤 (명목상으로는) 저작권 위반을 이유로 12월 차단되었다. 그러자 꾸준히 다중계정을 만들어 유니폴리를 옹호하고 유니폴리를 차단했거나 그에 동조한 사용자들을 차단할 것을 요구해서 사람들의 속을 끓게 만들었다. 또한 KLDP에서는 남십자성 등의 이름으로 한 줄 짜리 글이나 위키백과에서의 차단을 탄원하는 글 따위를 올린 덕택에 차단당했고, 위키백과 IRC 등지에서 온갖 난동을 피웠으며, 백괴사전에서는 초특급 설리를 당한 바가 있다.…
원사운드 <http://oooz.net/> <http://twitter.com/onesound> (트위터) 만화가이자 게이머. 본명 박도빈. 닉네임을 오타 내면 원상누드가 된다 디스이스게임에서 카툰을 연재하고 있고, 그 밖에도 프로그래밍도 하고 키보드배틀도 하는 등 다재다능하다. (키보드 배틀 면에서는 윤서인과 심각하게 대립한 적이 있다.) 본래는 "조랑"이라는 이름으로 바람의나라 카툰을 그리던 것이 여기까지... 헐.
segfault <http://planetmono.org/> 본명 박준규. 몇몇 사람들(이를테면 한동성과 루스테인)이 닉네임을 "젝" 내지 "젝폴"로 줄여 부른다. 어째서?! KDE 지역화 및 개발에 기여하고 있으며, 종종 봉투에 완전한 컴퓨터를 싸가지고 나타나서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비디오게임 매니아이고 lifthrasiir과 함께 theseit project를 만들다가 함께 망한 경험이 있다.
안빈군 <http://angolmois.net/> 본명 최가야, 옛 닉네임 rephin. 《부활단일기》 및 《공길동전》으로 알려져 있는 만화가. 요즘은 《괴몽탐정라로샤》를 연재 중이다. 팬클럽 비스무리한 곳으로 앙골모아넷을 운영중.
아즈마 키요히코 <http://azumakiyohiko.com/> あずまきよひこ. 이름 만으로 성별을 구분하기 힘들다는 이유로 일부러 낚시를 위해서 히라가나만으로 이름을 쓴다는, 잘 나가는 일본인 만화가. 대표작은 물론 《아즈망가대왕》과 《요츠바랑!》.
이비 코스모스 채널 상주자 중 한 사람. 마비노기영웅전의 그것과 관련이 있는진 모르겠다. 사람
유지현 <http://desti.pe.kr/> 하제 회원. 카이스트원자력및양자공학과에 다니고 있으며 C# 프로그래밍을 많이 한다. 정진명과는 매우 친함. 요즘 Zune HD를 들고 다니는데 XNA로 만든 프로그램을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은근히 만족한 듯. 아이폰보다는 낫지 뭐.
Bluewisher <http://bluewisher.byus.net/> <http://etwi04.egloos.com/> (이글루스) 글 쓰고 게임 하는 평범한 대학생 겸 사카모토마야아 빠... 수박이라고도 부른다. 코스모스 채널에서는 아무도 예측 불가능한 닉네임을 사용해서 매번 볼 때마다 누구냐고 확인을 하는 수고를 해야 한다.
ramunezia 코스모스 채널에 간간이 보이는 홍일점(!). 닉네임은 라무네랑 관련이 없다고 한다. 사람
PSG-01 <http://pusungwi.ruree.net/> <http://deadalive.egloos.com/> (이글루스, 운영 안 함) <http://me2day.net/pusungwi> (미투데이) 리눅스 하드코어 사용자이자 락 팬. (특히 한국에 드문 희귀 락 앨범들을 좋아하는 것 같다.) 코스모스 채널의 상주자 중 하나이며 군대에 갔으나 2010년 들어 전역했다. 닉의 "PSG"는 "푸성귀"라는 뜻으로 보통 그렇게들 부른다(...).
스즈키 나오키 <http://naokis.net/> 鈴木直樹.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한국어와 일본어로 여행기를 쓰던 것이 인기를 끌었고, 급기야는 한국에 와서 라면집 아지바코와 카페 del mundo를 세워 버린, 기본적으로 재밌는 걸 하고 살겠다는 게 목표인 일본인.
서상현 <http://twitter.com/sanxiyn> (트위터) 파이썬 해커. 스팍스 회원이며 lifthrasiir와는 고등학교·대학교 2년 선배. PyPy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IronPython 쪽에도 적이 있다 (FePy 같은 것). 모질라재단의 후원으로 IronMonkey 개발도 시작했는데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자신의 설명에 따르면 "다방면에 박식한 아마추어". 그러나 프린세스츄츄나 소라야마하지메 같은 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걸 보면 보통 사람은 아니다...…
마츠모토 유키히로 <http://www.rubyist.net/~matz/> まつもとゆきひろ. 루비의 창시자. 자기 말로는 언어 구현을 위해 몇년간 기다린 끝에 결실을 맺었다는 얘기를 한다. 몰몬교 선교사라고 들었는데 자세한 건 모른다.
마사토끼 <http://blog.naver.com/masaruchi> 웹툰 작가. 사실 그림은 좀 많이 그렇고 스토리에 중점을 두는 스타일. 관심을 갖고 있는 작품들: * 킬 더 킹 * 2인실 (신군 그림) 사람, 그림장이
jachin 본명 조성재. KDE 한국어 번역팀을 이끌고 있으며 서울북서부지역리눅스사용자그룹 및 사단법인 자유오픈소스소프트웨어연합회(FOSSA)도 운영하고 있다. 오징어 네트워크에 한 때 서버를 기여한 적이 있었다.
이흥섭 <http://sublee.kr/> <http://readme.sublee.kr/> (텀블러) <http://me2day.net/sub> (미투데이) 야간개발팀의 일원으로 홍민희 님에 따르면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디자이너"라고 하지만 그 반대, 즉 "디자이너적 감성을 가진 프로그래머"도 말이 되는 것 같다. 옛날에는 상당한 수준의 도트그래픽을 만들어 냈다고 한다.
로우 <http://twitter.com/Readorwrite> (트위터) 알콜의 요정이자 복학생. 키가 크다(정확히 190센티미터). 앙골모아넷과 코스모스 채널에서 열심히 놀고 있다. 노벨큐브랍시고 본격 글쓰는 팀블로그를 만들었으나 망했다.
추유호 <http://zariski.wordpress.com/> (워드프레스닷컴) <http://zariski.egloos.com/> (이글루스, 폐쇄) 블로그에 재밌는 글 많이 쓰시는 분. 아이디 zariski는 수학자 Oscar Zariski로부터 왔다. (닉네임 자체는 본명) 2010-05에 이글루스 블로그를 닫고 워드프레스로 옮겼는데 그 이유는 잘 모르겠다.
강 성훈 <http://mearie.org/> <http://j.mearie.org/> (텀블러) <http://me2day.net/arachneng> (미투데이) <http://twitter.com/senokay> (트위터) lifthrasiir, 아라크넹, 토끼군, aarkesys, 세노케이 등등등등(...)으로 알려져 있다.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를 뒤지시라.
peremen <http://peremen.name/> 본명 박신조. 닉네임 peremen은 러시아어 Перемена("변화")에서 유래한다. 스팍스와 하제의 회원으로, lifthrasiir에게 있어서 변태 말고 이 놈을 설명할 단어는 없어 보인다.
PuzzletChung <http://puzzlet.org/> 본명 정경훈. 바로슬사전에서는 "음악가"로 분류되어 있었다. 2003년에 등록한 한국어 위키백과의 최초 사용자 중 한 사람으로 현재 관리자이자 사무관(steward)이다. 원래는 노스모크에서 유래한, 말하자면 초기 위키 문화의 영향을 받은 사람 중 하나이다. (사실 한국어 위키백과 초기 멤버 자체가 노스모크에서 유래했긴 하지만...) 요즘은 엔하위키 미러 사이트도 운영하고 있다.…
Luftschloss <http://luft.peremen.name/> 뤂높이상진군 본명 양동찬. 통상 뤂으로 부른다. 소싯적에 어뢰와 많이 연결되었다.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에 재학 중이며 페레멘의 친구...이긴 한데 페레멘은 러시아 덕후고 뤂은 독일 덕후라서 이거 가지고 서로 자주 놀려 댄다. 내 눈에는 둘 다 덕후야.
Larry Wall <http://wall.org/~larry/> 래리 월. 펄의 개발자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수염이 트레이드마크. 프로그래밍 언어의 성공과 수염의 연관성? 본래는 언어학자이며 아프리카에 가서 선교를 하려고 했었으나 건강상의 문제로 대신 미국항공우주국 제트추진연구소(!)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하면서 patch를 비롯한 다양한 유닉스 유틸리티를 만들었고, 종국에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들어 버렸다;; 그 뒤로는 한 때 오라일리에서도 일했으나 오라일리 사정이 안 좋아지자 바로 짤렸고(...), 최근 몇 년간은 취업을 관둔 채 펄6 개발에만 매진하고 있다. 물론 펄재단 등의 펀딩도 받고 인세도 있으므로 아주 생활이 곤란한 건 아닌 것 같다.…
리라쨩 <http://rirahouse.net/> 리라하우스 계열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유명한 블로거. 그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것은 단연 전파만세일 것이다. 사람
홍민희 <http://dahlia.kr/> <http://blog.dahlia.kr/> (텀블러) <http://me2day.net/dahlia/> (미투데이) 야간개발팀의 일원으로 블라를 만들었다. 랑데브도 만들었다. 심지어 만들고 있던 프로그래밍 언어인 Metaphor도 최근 구현체를 만들고 있다! (반면 세기의 베이퍼웨어인 나루 프로그래밍 언어는 망하고 있다.) 역시 lifthrasiir보다 결단력이 뛰어난 듯.
가루군 <http://muzc.net/> <http://twitter.com/storyhe> (트위터) 매일 ㅆ 받침을 틀리는 사람. 서버 관리자. 이노플연구소라는 의문의 팀본인 얘기로는 회사라고 하는 곳을 운영하고 있었다. 2010년 6월 무슨 이유인지 라티브스튜디오로 이름을 바꿨다. 알 수 없군.
Ellil <http://ellil.net/> (지금은 죽은 링크) <http://ellil.egloos.com/> (이글루스) <http://me2day.net/ellil> (미투데이) (~2010-04-19) 본명 박형민. 루리넷 서버의 본래 주인이었다. ---------- 2010-04-26: 메아리 저널 글을 썼다.
Bjarne Stroustrup <http://www2.research.att.com/~bs/> 비야네 스트로스트럽. C++의 아버지라 할 수 있겠다. 옛날에 "C++는 사실 다 훼이크였다!"라는 취지의 (가짜) IEEE 인터뷰가 돌아 다녔지만 물론 이건 뻥이다. 사람
조경규 디자이너이자 만화가. 다음만화속세상에서 판다댄스 캐릭터로 만화를 연재하기도 했으며, 요즘은 《오무라이스잼잼》이라는 만화를 연재하는 듯. 자주 쓰는 아이디가 chosucks라서 조석 깐다는 얘기도 듣지만 실은 자기 비하에 가깝다.
변규홍 <http://combacsa.kaist.ac.kr/> combacsa라고 쓰고 컴백서(컴박사가 아니라?!)라고 읽는 이상한 닉네임을 소유하고 있다. 스팍스 회원이자 현 아라 시삽. 아라 서명에 "카이스트 철학과 재학중"이라는 개뻥을 쳐 놓고 있다. 아마 한국에서 이 녀석이 가장 돋보이는 점은 구글코리아 첫 대학생 인턴이라는 점일까...
Lexif-dev 흔히 렉시프라고 부른다. 옛날에는 unknown이라는 닉네임도 썼었다. 코스모스 채널과 랑데브 채널에 주로 상주하고 있다. 코스모스 채널의 특성상 luztain과 더불어 2대 상식인이라는 영예를 안고 있으며, 자바를 사랑했으나 요즘은 아닌 것 같다.
luztain <http://luztain.tistory.com/> (안 망했었네?) 한글 표기가 루즈테인인지 루스테인인지 헷갈리는 사람. 코스모스 채널의 상주인원 치고는 특이사항이 없는게 특이하다. 사람
클럿지 바로슬사전에 따르면 초고수. 그러나 클럿지의 사이트 de fault는 ㅁ... 이 항목은 검열 삭제되었습니다. 사람
이재율 "이름을 부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인물"로 기술할 수 있는 crackpot. 자세한 사항은 백괴사전이 더 나을 듯.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Andrew Wiles와 다른 방법으로 풀었다고 (그리고 저 쪽이 틀렸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물론 개소리이다. 요즘은 사색정리도 자기가 풀었다고 주장 중이다. 더 큰 문제는, 개소리를 오프라인과 온라인 가리지 않고 자신을 참조하는 모든 곳에 와서 자신의 주장만 툭 써 놓고 도망치며 이 과정에서 피해를 본 사람이 적지 않다. 대표적으로 puzzlist님은 그에게 똑같은 방법으로 맞대응하다가 이글루스에서 쫓겨났다.…
아침놀 <http://daybreaker.info/> <http://me2day.net/daybreaker> (미투데이) <http://twitter.com/achimnol> (트위터) 본명 김준기. 스팍스 회원으로 lifthrasiir와 고등학교·대학교·석사-_- 동기인지라 가장 친한 몇 사람 안에 속할 것이다. 다른 닉네임으로 daybreaker를 많이 쓰고 lifthrasiir가 이걸 농담으로 "날뷁"이라고 부른 게 일부 사람들 사이에서 통칭으로 굳어졌다.
루리코 <http://pangsuni.wo.to/>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pangsuni/> (네이버블로그) <http://pangsuni.egloos.com/> (이글루스, 수동으로 동기화하는 듯) 본명 권재훈. 옛날에는 만화도 그렸지만 요즘은 일러스트레이터로만 활동하는 것 같은데 정확히 뭐 하는진 모르겠다. 루리코 또는 (2003년인가부터) 밤과다람쥐라는 닉네임을 주로 사용.
랜덤여신 본명 이바로슬. lifthrasiir가 100퍼센트 보장하는 만악의 근원. 바로슬닷컴으로 루리넷 전체 서버 자원의 80% 이상을 먹어 치우고 그도 모자라 매일 새 서비스를 만드는, 분명 게으른 게 분명한데 워째 이런 면에서만 안 게으른 이상한 인간.

목록

문서설명
퇴프 <http://toepeu.net/> 본명 정윤원. 닉네임이 무려 "대부분의 언어에서 이질적으로 느껴지도록" 만들어졌다고 한다... 사람
Simon Tatham <http://www.chiark.greenend.org.uk/~sgtatham/> PuTTY와 Portable Puzzle Collection의 개발자. NASM의 원 개발자이기도 하다. 냄새를 맡지 못 한다고 한다. (질문을 하도 받아서 FAQ를 만들었다고...) 이유는 불확실하지만 일상 생활에 별 지장은 없다고 한다. 심지어 미각에도 큰 영향은 없는 것 같다고.
역사를 만든 사람 * 이재율은 이글루스 개별 사용자 차단 기능에 굉장한 공헌을 했다. * 용개는 리니지2 시절 뉴비들 PK를 일삼은 덕분에 엔씨소프트가 약관을 개정하게 만들었다. 사람, 목록
Yamajet <http://www.yamajet.com/> 일본인 BMS 제작자. 다작하는 듯. 사람, 음악가
사람 목록 여기에서는 편의상 사람들을 네 종류로 분류함: 지인: lifthrasiir와 일정 기간(딱히 정해진 것은 아님) 이상 서로의 생각을 교환할 수 있을 정도로 대화가 이루어진 사람들. 아는 사람: 서로 면식은 있지만 자주 대화할 정도로 가깝진 않은 사람. 관심 있는 사람: 당사자가 lifthrasiir를 아는 건 아니지만, lifthrasiir는 그를 알고 있고 이런 저런 이유(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 그냥 사람: 당사자가 lifthrasiir를 아는가에 상관 없이 오로지 언급해야 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알고 있는 사람.…
김 용묵 <http://moogi.new21.org/> 날개셋 한글 입력기로 잘 알려진 소프트웨어개발자이자 《개그 만화 보기 좋은 날》 덕후 및 철덕후. 예나 지금이나 룩킹포유를 미친듯이 밀고 있다. lifthrasiir의 대학교 선배이기도 하다. 강한 기독교적 성향 때문에 사람들의 평가가 엇갈린다만 뭐 lifthrasiir한테는 단순한 철덕후일 뿐.
엘라이스 <http://nyorong.egloos.com/> (죽은 링크) 니코동 및 보컬로이드 관련 번역으로 메이저블로거가 된 인물. 의학대학원에 다니는 예비 의사로 알려져 있다. 2010-01-23 탈덕 선언을 하고 얼마 뒤 이글루스 블로그를 날려 버렸다. 블로그 자료량이 굉장히 많아서 자료만 별도로 보존하려는 사람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사건은 현재 진행형. 탈덕의 이유로는 국시 떨어져서 더 이상 덕질 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는 얘기가 대세지만 그 이전에도 그다지 상황이 좋지 않았다는 주장을 어디선가 본 것 같았는데...…

세부 분류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