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thrasiir

분류

강 성훈(aka lifthrasiir)과 그에 관련된 각종 문서를 담는 분류.
문서설명
aarkesys 아르케시스. 강 성훈의 닉네임. 2011년 현재 이 이름을 쓰는 주요 장소는 다음과 같다: * 블라 * 옛날 미투데이 (현재는 아라크넹) * 콩그리게이트 본래는 이 닉을 lifthrasiir에 대한 보조 닉네임으로 쓰려고 했으나 이 공은 아라크넹으로 넘어가 버렸고 (기본적으로는 한국어 발음이 쉽지 않다는 이유로...), 현재는 제한적인 용도로만 쓰고 있다.
lifthrasiir 강 성훈의 (가장 많이 쓰는) 닉네임. "리프트라시르"로 읽는다. 2011년 현재 이 이름을 쓰는 주요 장소는 다음과 같다: * IRC 주 닉네임 * KLDP * 플리커 * 티스토리 (더 이상 사용하지는 않음) * last.fm * 비트버킷
토끼군 tokigun. 강 성훈의 (가장 잘 알려진) 옛 닉네임. 2011년 현재 이 이름을 쓰는 주요 장소는 다음과 같다: * 위키백과 및 기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들 (현재는 사용하지 않음) * 아주 옛날부터 사용하던 일부 리눅스 기계 계정명
아라크넹 arachneng. 강 성훈의 닉네임. 2011년 현재 이 이름을 쓰는 주요 장소는 다음과 같다: * IRC용 대체 닉네임 (아래 유래 참고) * 미투데이 * 텀블러 * 이글루스 * osu! (...) 본래 유래는 "arachne"라는 코드네임이 붙어 있던 프로그램을 만들다가 IRC에서 로그 보존 안 되는 별도의 닉으로 쓸수 있겠다 싶어서 쓰던 것이 굳혀진 것.
강 성훈 <http://mearie.org/> <http://j.mearie.org/> (텀블러) <http://me2day.net/arachneng> (미투데이) <http://twitter.com/senokay> (트위터) lifthrasiir, 아라크넹, 토끼군, aarkesys, 세노케이 등등등등(...)으로 알려져 있다.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를 뒤지시라.

목록

문서설명
lifthrasiir의 컴퓨터 말 그대로, lifthrasiir의 컴퓨터 목록. 2012년 1월 현재 네 대의 컴퓨터와 한 대의 스마트폰이 수중에 있다. 모든 컴퓨터에는 (스마트폰을 제외하고) *.mearie.org 서브도메인이 할당되어 있으며, 사양을 불문하고 소프트웨어 개발부터 게임까지 온갖 용도로 혹사사용된다. blueish: X15로 1.6GHz, 512MiB 램, 60GB 하드디스크, 14인치 액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마도 lifthrasiir가 최초로 소유했던 (2004년 1월 구입) 컴퓨터일 것이라 생각되며, 10회 이상의 및 매우 험한 사용으로 인해 외장이 완전히 긁혀서 라는 별명이 생겼다. 의 입수 이후 서버로 사용되다가 그래픽 카드 이상 및 원격 설정 실수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어 2009년 6월 분해, 한동안 집 구석에 방치되어 있다가 2012년 1월 말에 드디어 갖다 버렸다. 묵념. windmill: 윈드 으로 N270 (1.6GHz), 1GiB 램, 160GB 하드디…
세노케이 Senokay. 강 성훈의 닉네임. 2011년 현재 이 이름을 쓰는 주요 장소는 다음과 같다: * 트위터 * 연구에 관련된 각종 사이트들 이름의 영문 표기를 쓰다가 자주 나타나는 오타인 "Senoghoon Kang"에서 따 온 것. 주된 의도는 그냥 일반적인 목적으로 쓰는 lifthrasiir보다 더 진지한, 이를테면 학계 등에서 쓸 목적으로 만든 것으로, 이 이름을 영어권에서만 사용하고 있는 것도 이것 때문이다. 혹자는 lifthrasiir보다 더 나은 닉네임이라고 평하기도 한다....…

세부 분류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