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장이

분류

어떤 형태로든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을 위한 분류. (이를테면 만화가, 웹툰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어쩌면 디자이너도?)
문서설명
고리타 <http://gorita.net/> <http://blog.naver.com/goritagorita> (네이버블로그) <http://twitter.com/goritagorita> (트위터) 본명 이제혁. 만화가 및 일러스트레이터. 필명 "고리타"는 "고리타분"에서 나왔다고 한다. 잘 구분되는 간명한 그림체로 유명하고, 웬만한 작품이 다 개그만화이면서도 심각한 주제를 함께 풀어 나가는 능력이 뛰어나다. (lifthrasiir 개인적으로는 《천사의 섬》이 이 의미에서 가장 좋았다.) 자캐로 별 모양의 요상하게 생긴 생명체(외계인?)를 쓰고 있다.…
조석 <http://blog.naver.com/jsinvade> (네이버블로그) 웹툰 작가. 《마음의소리》로 잘 알려져 있다. 자기 캐릭터를 팔각형 얼굴로 그리고 종종 자학개그를 펼치는 게 안쓰럽다(?). 사실은 훈남이라고. 형 조준 역시 일러스트레이터로 중국에서 일한다는 것을 노려 개그 소재로 매우 자주 써 먹는다.
니어리 <http://niari.tistory.com/> 빵터지는 패러디 플래시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사람. 디시애갤러스에서 활동한다. 본업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군대는 다녀왔고 애니메이터는 아니라고. 《개그 만화 보기 좋은 날》와 《쓰르라미울적에》의 패러디로 구심점을 얻었고, 디시인사이드 필수요소들을 사용한 패러디도 몇 개 만들었다. 가장 최근작인 리듬세상 합필 CM(리듬 천국 골드의 패러디)은 제대로 흥했다.…
원사운드 <http://oooz.net/> <http://twitter.com/onesound> (트위터) 만화가이자 게이머. 본명 박도빈. 닉네임을 오타 내면 원상누드가 된다 디스이스게임에서 카툰을 연재하고 있고, 그 밖에도 프로그래밍도 하고 키보드배틀도 하는 등 다재다능하다. (키보드 배틀 면에서는 윤서인과 심각하게 대립한 적이 있다.) 본래는 "조랑"이라는 이름으로 바람의나라 카툰을 그리던 것이 여기까지... 헐.
안빈군 <http://angolmois.net/> 본명 최가야, 옛 닉네임 rephin. 《부활단일기》 및 《공길동전》으로 알려져 있는 만화가. 요즘은 《괴몽탐정라로샤》를 연재 중이다. 팬클럽 비스무리한 곳으로 앙골모아넷을 운영중.
아즈마 키요히코 <http://azumakiyohiko.com/> あずまきよひこ. 이름 만으로 성별을 구분하기 힘들다는 이유로 일부러 낚시를 위해서 히라가나만으로 이름을 쓴다는, 잘 나가는 일본인 만화가. 대표작은 물론 《아즈망가대왕》과 《요츠바랑!》.
마사토끼 <http://blog.naver.com/masaruchi> 웹툰 작가. 사실 그림은 좀 많이 그렇고 스토리에 중점을 두는 스타일. 관심을 갖고 있는 작품들: * 킬 더 킹 * 2인실 (신군 그림) 사람, 그림장이
조경규 디자이너이자 만화가. 다음만화속세상에서 판다댄스 캐릭터로 만화를 연재하기도 했으며, 요즘은 《오무라이스잼잼》이라는 만화를 연재하는 듯. 자주 쓰는 아이디가 chosucks라서 조석 깐다는 얘기도 듣지만 실은 자기 비하에 가깝다.
루리코 <http://pangsuni.wo.to/>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pangsuni/> (네이버블로그) <http://pangsuni.egloos.com/> (이글루스, 수동으로 동기화하는 듯) 본명 권재훈. 옛날에는 만화도 그렸지만 요즘은 일러스트레이터로만 활동하는 것 같은데 정확히 뭐 하는진 모르겠다. 루리코 또는 (2003년인가부터) 밤과다람쥐라는 닉네임을 주로 사용.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