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멜스 라이크 서티 스피릿

http://cartoon.media.daum.net/series/list/slts

Smells Like Thirty Spirit. 고리타만화속세상에서 2006~2007년에 연재한 웹툰. 다음 작품은 같은 곳에서 연재한 《천사의 섬》.

서른이 되도록 아주 재미 없는 인생을 살고 있는, 하지만 마음속에는 락 스피릿이 있는 것 같기도 한 직장인 최홍기가 달나라 여행을 가려고 대회 준비를 하는 직장인밴드에 들어 가는 것으로 시작한다. 프레디머큐리의 영혼이 북 치고 장구 치고 하지 않나, 드럼 맡은 사람은 아들의 유령이 주변에 돌아다니질 않나, 전직 악기왕이라고 하는 합주실 주인이 읊는 "토끼어"는 은근슬쩍 이상하지 않나1)… 자가용 비행기 타고 별장에 갈 수 있는 사람부터 남친에게 쿨하게 차인 사람, 돈이 없어서 청약통장 해지하는 사람까지 가지각색의 사람들이 모여서 만드는 밴드는 과연 달나라에 갈 수 있을까? 뭐 그런 이야기.

색인

track3
보컬 최홍기가 달나라밴드에 발을 들여 놓는다. 기존 멤버는 기타 송승봉, 베이스 마본숙, 드럼 강영걸. (처음 밴드원을 모집했던 인백호는 언급만 되었다가 나중에 나옴)
track8
폭력녀(?) 왕지연이 기타로 새로 들어 온다.
track13
12월 25일. 냉차상인으로 위장한 안 나가는 만화가 박덕만이 본선곡을 "깅디깅"으로 한다는 조건으로 키보드로 새로 들어 온다. 개판이긴 하지만 달나라밴드의 첫 합주.
track18
왕지연의 남친이 5월 5일(= 본선일) 결혼한다는 말을 남기고 정식으로 왕지연을 차 버린다.
track23
같은 합주실에서 연습하는 밴드 펜타롱2)과 달나라밴드가 서로 만난다.
track26/27
2월 18일 일요일. 악기왕 영감이 하루 죙일 밴드원들 상담을 해 주다가 몸져 누웠다.
track29
달나라밴드가 송승봉의 자가용 비행기를 타고 MT 갔다가 조난당한다.
track32
1차 예선전. 토끼어로 불러 보라는 요구에 최홍기가 진땀을 뺀다.
track34
2차 예선전.
track36
5월 4일. 최종본선을 하루 앞두고 밴드원들이 달나라에 가면 어떻게 할까를 상상한다.
track37
최종본선. 달나라밴드가 참가곡 "깅디깅"3)을 연주하기 시작한다. 인백호의 정체가 드러남.
track39-2
본선이 끝나고 결과를 발표하는데 밴드원들 대부분이 망상에 빠져서 실종 상태.

1) 예를 들어 "bbulzit"이 "화이팅"이라 주장하고 있다.
2) 고리타의 먼 옛날 만화 제목이기도 했다. 덕택에 캐릭터 디자인이 같다(…).
3) 토끼어로 "버텨봐"라는 뜻이라고 track38에 나온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