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분류

자세한 것은 컴퓨터를 참고하라.
문서설명
CAPTCHA Completely Automated Public Turing test to tell Computers and Humans Apart ("컴퓨터와 인간을 구분하기 위한 완전 자동화된 공공 튜링테스트"). 말 그대로 컴퓨터 시스템(보통은 웹사이트)이 지금 대하는 상대가 인간인지, 아니면 인간으로 위장한 컴퓨터 프로그램인지 확인하는 테스트로,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대량의 도배글을 작성하거나 사용자 계정을 만드는 등의 원치 않은 사용을 막는 데 쓰인다.…
Z3 Konrad Zuse가 1941년에 만든 세계 최초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컴퓨터. 독일 정부의 지원으로 비밀리에 행해지던 프로젝트였으며 분기문은 없지만 루프가 가능한 튜링 완전한 명령 집합을 구현하였다. (정작 Zuse 자신은 그게 튜링 완전한지도 몰랐다. 1998년에야 증명됨.) ENIAC의 유명세에 비하면 Z3은 아무래도 2차세계대전 때문에 많이 묻힌 감이 있다.
컴퓨터 Computer. 기본적으로 계산을 수행할 수 있는 기계적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르는데, 이는 굉장히 넓은 분류이므로 좁은 의미에서는 개인용컴퓨터(PC)를 의미한다고 보는 게 편하다. 또한 컴퓨터가 하는 "계산"은 본래 수학적인 계산만을 의미하는 개념이었지만, 컴퓨터들의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고 매우 보편화되면서 수학적인 계산을 넘어 사무, 예술, 놀이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쓰이고 있다.…
시프트 글쇠 Shift. 자판글쇠 중 하나로 자판에 있는 물리적인 글쇠보다 더 많은 수의 글자를 입력하기 위해 쓴다. 대표적으로 QWERTY, AZERTY, 드보락자판 등의 대부분의 영문자판에서 기본 글쇠는 소문자에 대응되어 있지만, 시프트와 함께 누르면 거기에 대응되는 대문자가 입력된다. 대부분의 현대적인 자판에서 시프트는 제 4단, 즉 기본 자리 바로 아랫 단의 양 끝에 한 개씩 총 두 개 있으며, 보통 둘 사이의 기능상의 차이는 존재하지 않는다.…
일본어 입력기 일본어 입력기. 보통 로마지 입력을 많이 쓰는 것 같다. ---------- 윈도 기본 일본어 입력기 노트: * 후보로 나온 단어들이 서로 나뉘어 있을 때는 Shift키 누르면서 범위를 조정할 수 있다. * F6, F7, F8, F9, F10은 각각 현재 후보 문자열을 히라가나, 가타카나, 반각 카타카나, 전각 로마지, 반각 로마지로 변환한다.

세부 분류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