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분류

자세한 것은 마인크래프트를 참고하라.
문서설명
마인크래프트의 블록과 아이템 마인크래프트에 존재하는 블록과 아이템의 목록. 베타 1.7.3을 기준으로 한다. 당연하지만 영어가 된다면 마인크래프트 위키가 더 자세할 것이다. 공기 이름 설명 공기 Air 블록이 존재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액체 이 계열의 블록들은 플레이어 및 몬스터의 움직임을 크게 느리게 만들며, 플레이어의 경우 머리가 오랫동안 잠겨 있으면 데미지를 입는다(물론 용암은 그냥 들어가기만 해도 데미지를 입지만). 액체는 종류 별로 두 개의 블록으로 표현되는데, 하나는 그냥 액체이고 다른 하나는 그 액체가 나오는 원천으로, 둘은 흐르는 애니메이션이 있냐 없냐로 구분할 수 있다.밝은 회색 염료회색 염료잉크 주머니장미 빨강주황 염료민들레 노랑연두 염료선인장 초록청록 염료밝은 파랑 염료자주 염료자홍 염료분홍 염료카카오 씨…
마인크래프트 기본 개념 마인크래프트를 진지하게 해 보기 위해서 알아야 할 상식들 및 기본 개념들. 몰라도 할 수는 있긴 하지만 마인크래프트로 뭔가 복잡한 걸 하려면 결국 싫어도 몸에 배게 될 것이다. 세계 마인크래프트의 세계는 가로와 세로로는 사실상 무한하며 높이는 128m(!)이다. 세계는 1×1×1미터 크기의 블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블록은 다른 블록과 서로 상호작용하거나, 물리 법칙이 적용되거나(모래 등등), 빛을 투과하거나 뭐 그런 일을 할 수 있다.…
레드스톤 Redstone. 마인크래프트의 아이템 중 하나로, 마인크래프트가 튜링 완전해지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 간단한 장치(문이 열리면 불이 켜지게 한다거나)부터 산술논리장치(ALU) 따위를 만든다거나 음악을 만든다거나 하는 정신나간 짓까지 가능하며, (뭐 마인크래프트의 대부분의 요소가 다 그렇지만) 충분한 상상력과 그보다 더 충분한 시간만 있으면 뭣이든 만들 수 있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