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분류

자세한 것은 한국, 대한민국 그리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쪽은 잘 링크 안 되겠지만)을 참고하라.
문서설명
한국 표준시 한국에서 사용하는 시간대(UTC+9, 약어 KST). 경도가 비슷한 일본 표준시(JST)와 동일하다. 일광절약시간을 한 때(1987~1988) 사용한 적은 있지만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다. 사실 서울의 평균태양시는 UTC+8:28인지라 UTC+9가 딱 맞아 떨어지는 건 아니고, 한 때 한국에서 UTC+8:30을 표준시로 쓴 적도 있다. 일제강점기의 잔재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솔직히 지금 와서 바꿔 봐야 뭐 하려고...…
대한민국 동아시아의 한반도 남쪽에 위치한 국가. 1945-08-15(광복절)에 일제로부터 독립해 현재에 이른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근처에 중국, 러시아, 일본이 있다. (한중일 국가에 속한다.) 흔히 남한으로 줄여(?) 부른다.
군대 병력의 구현. 대한민국에서는 남자라면 좋든 싫은 기본적으로 가야 하는 좋지 못 한 곳이다. 평가 (토끽누 위키 참조) " <로우> 군대 좋은데... <로우> 밥 나오지... <로우> 옷 나오지... <로우> 돈 나오지... <로우> 못 나오지... <로우> 욕 나오지... <로우> 토 나오지... <luztain> 명언이로다 <lexif-dev> 명언인듯"

세부 분류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