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분류

자세한 것은 국가를 참고하라.
문서설명
대한민국 동아시아의 한반도 남쪽에 위치한 국가. 1945-08-15(광복절)에 일제로부터 독립해 현재에 이른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근처에 중국, 러시아, 일본이 있다. (한중일 국가에 속한다.) 흔히 남한으로 줄여(?) 부른다.
아메리카 합중국 United States of America. 흔히 미국으로 부르는, 북아메리카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큼지막한 국가(나머지는 캐나다와 멕시코공화국). 맨 처음에는 영국의 식민지에서 출발했으나, 독립을 선언(1776-07-04)한 이후 점차 북아메리카를 잡아 먹기(?) 시작하면서 현재는 50개의 주로 이루어진 거대한 연방국가가 되었다. 인구 면에서나, 국토 면에서나, 경제 규모에서나 세계에 미치는 영향이 막대하여 (최근 유럽연합과 중화인민공화국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국가로 평가받고 있다.…
소비에트 연방 Union of Soviet Socialist Republics (USSR; 러시아어 Союз Советских Социалистических Республик, СССР). 보통 줄여서 소련. 현재의 러시아의 전신이 되는 세계 최초의 공산주의 국가로, 유라시아 대륙의 반 정도를 차지하여 그 면적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였다. (덕택에 현재의 러시아도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이다...)
한국 보통 이 문서로 링크된 글에서 "한국"이라고 하면 대한민국을 뜻하는 경우가 많으니 그 쪽도 보시랍. 동아시아의 한반도에 자리한 일련의 국가를 이른다. 현대에 들어서는 대한민국(또는 남한)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또는 북한이나 "조선")으로 분단되어 있다.
일본 日本国(にっぽんごく 또는 にほんごく). 한중일 국가 중 하나. 위치로는 한국보다 더 아랫쪽에 있고 아시아 대륙과는 완전히 떨어져 있다. 인구 대비 국력으로는 셋 중 가장 강하고 그만큼 쓴맛 단맛 다 본 나라임. 흔히 섬나라라고 하지만 사실 섬과 대륙의 구분은 임의적이므로 큰 의미는 없다.

세부 분류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