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분류

자세한 것은 국가를 참고하라.
문서설명
소비에트 연방 Union of Soviet Socialist Republics (USSR; 러시아어 Союз Советских Социалистических Республик, СССР). 보통 줄여서 소련. 현재의 러시아의 전신이 되는 세계 최초의 공산주의 국가로, 유라시아 대륙의 반 정도를 차지하여 그 면적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였다. (덕택에 현재의 러시아도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이다...)
대한민국 동아시아의 한반도 남쪽에 위치한 국가. 1945-08-15(광복절)에 일제로부터 독립해 현재에 이른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근처에 중국, 러시아, 일본이 있다. (한중일 국가에 속한다.) 흔히 남한으로 줄여(?) 부른다.
한국 보통 이 문서로 링크된 글에서 "한국"이라고 하면 대한민국을 뜻하는 경우가 많으니 그 쪽도 보시랍. 동아시아의 한반도에 자리한 일련의 국가를 이른다. 현대에 들어서는 대한민국(또는 남한)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또는 북한이나 "조선")으로 분단되어 있다.
일본 日本国(にっぽんごく 또는 にほんごく). 한중일 국가 중 하나. 위치로는 한국보다 더 아랫쪽에 있고 아시아 대륙과는 완전히 떨어져 있다. 인구 대비 국력으로는 셋 중 가장 강하고 그만큼 쓴맛 단맛 다 본 나라임. 흔히 섬나라라고 하지만 사실 섬과 대륙의 구분은 임의적이므로 큰 의미는 없다.

세부 분류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