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분류

자세한 것은 한국, 대한민국 그리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쪽은 잘 링크 안 되겠지만)을 참고하라.
문서설명
대한민국 동아시아의 한반도 남쪽에 위치한 국가. 1945-08-15(광복절)에 일제로부터 독립해 현재에 이른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근처에 중국, 러시아, 일본이 있다. (한중일 국가에 속한다.) 흔히 남한으로 줄여(?) 부른다.
한국 표준시 한국에서 사용하는 시간대(UTC+9, 약어 KST). 경도가 비슷한 일본 표준시(JST)와 동일하다. 일광절약시간을 한 때(1987~1988) 사용한 적은 있지만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다. 사실 서울의 평균태양시는 UTC+8:28인지라 UTC+9가 딱 맞아 떨어지는 건 아니고, 한 때 한국에서 UTC+8:30을 표준시로 쓴 적도 있다. 일제강점기의 잔재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솔직히 지금 와서 바꿔 봐야 뭐 하려고...…
군대 병력의 구현. 대한민국에서는 남자라면 좋든 싫은 기본적으로 가야 하는 좋지 못 한 곳이다. 평가 (토끽누 위키 참조) " <로우> 군대 좋은데... <로우> 밥 나오지... <로우> 옷 나오지... <로우> 돈 나오지... <로우> 못 나오지... <로우> 욕 나오지... <로우> 토 나오지... <luztain> 명언이로다 <lexif-dev> 명언인듯"
한국 보통 이 문서로 링크된 글에서 "한국"이라고 하면 대한민국을 뜻하는 경우가 많으니 그 쪽도 보시랍. 동아시아의 한반도에 자리한 일련의 국가를 이른다. 현대에 들어서는 대한민국(또는 남한)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또는 북한이나 "조선")으로 분단되어 있다.

세부 분류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