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픈뮤직

http://www.konami.jp/bemani/popn/

pop'n music 또는 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 코나미아케이드 리듬게임 시리즈. 보통 팝픈(일본어에서는 ポップン)으로 줄여 부른다.

아홉 개의 커다랗고 동그란 버튼(위 4개 + 아래 5개)을 사용하며 (혹자는 비시바시 시리즈에서 남는 버튼 갖다 쓴 거 아니냐는 농담을 하기도 한다), 1998년에 처음 나올 적에는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내세워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채용하였고 특히 2인용 플레이(커플)에 주안점을 둬서 설계되었다. 하지만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난이도가 날이 갈수록 상승, 현재는 IIDX 뺨치는 난이도를 자랑한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그래픽 스타일은 초기작부터 지금까지 똑같이 유지되고 있다는 점. 2011년 12월 현재 최신 버전은 팝픈뮤직 20 판타지아(pop'n music 20 fantasia).

마스코트 캐릭터로 미미(ミミ)와 냐미(ニャミ)가 있으며, 각각 토끼고양이의인화이다. 그 밖에 게임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각 곡의 스타일이나 작곡가에 맞춰서 수많은 캐릭터들이 존재하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는 팝픈뮤직이 리듬게임인 건 몰라도 팝픈뮤직에 나오는 캐릭터는 잘 알고 있는 코스플레이어들도 꽤 존재한다. -_-;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12-26 06:04 | 작성자 lifthrasi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