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달리기 [2010-08-30 06:14]
lifthrasiir 새로 만듦
달리기 [2011-05-30 18:25] (현재)
줄 1: 줄 1:
 ====== 달리기 ====== ====== 달리기 ======
  
-[[다리]]를 가진 [[동물]]이 지면으로부터 다리를 완전히 떼어 놓은 상태를 지속적으로 반복하며 이동하는 행동. 하나 이상의 다리가 지면에 계속 붙어 있을 경우 [[걷기]]라고 부른다.+[[다리]]를 가진 [[동물]]이 지면으로부터 다리를 완전히 떼어 놓은 상태와 그렇지 않은 상태를 지속적으로 반복하며 이동하는 행동. 하나 이상의 다리가 지면에 계속 붙어 있을 경우 [[걷기]], 다리를 완전히 떼어놓은 상태만을 유지할 경우 [[비행]]이라 다.
  
 대부분의 동물에 있어 달리기는 생존의 방법이지만, [[인간]]은 다른 동물에 비해 상대적으로 달리기에 약하므로 진화적 압력에 의해 대신 [[두뇌]]가 발달하며 현재의 지능을 갖추게 되었다는 설도 있다.((사냥 가설, 즉 현존 인류의 특성이 [[사냥]]에서의 필요성으로부터 출발했다는 가정을 받아들일 경우...)) <del>그러니까 러너스 하이 같은 건 달리기에 부적합하도록 진화된 인간을 굳이 달리게 만들려는 악의 세력의 입발린 소리임에 틀림 없어!</del> 어쨌든 현생 인류는 달리기를 더 이상 생존을 위해 사용하지 않으며, 대신 [[육상스포츠]]의 형태로 보조적인 역할만 담당하고 있다. 대부분의 동물에 있어 달리기는 생존의 방법이지만, [[인간]]은 다른 동물에 비해 상대적으로 달리기에 약하므로 진화적 압력에 의해 대신 [[두뇌]]가 발달하며 현재의 지능을 갖추게 되었다는 설도 있다.((사냥 가설, 즉 현존 인류의 특성이 [[사냥]]에서의 필요성으로부터 출발했다는 가정을 받아들일 경우...)) <del>그러니까 러너스 하이 같은 건 달리기에 부적합하도록 진화된 인간을 굳이 달리게 만들려는 악의 세력의 입발린 소리임에 틀림 없어!</del> 어쨌든 현생 인류는 달리기를 더 이상 생존을 위해 사용하지 않으며, 대신 [[육상스포츠]]의 형태로 보조적인 역할만 담당하고 있다.
  
 {{tag>스포츠}} {{tag>스포츠}}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