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문서의 이전 버전입니다!


카이스트

분류

카이스트에 관련된 문서들을 위한 분류.
문서설명
카이스트 전산학과 <http://cs.kaist.ac.kr/> 카이스트 전산학과. 카이스트전산학동에 위치해 있다. 먼 옛날 대한민국 전산학 및 IT 분야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지금은 뭐 그저 그렇... 카이스트-ICU 통합 이후 크기가 급격히 불어나서 2010년에는 석사 신입생 수와 교수 수가 맞먹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났다. 또한 여기 저기에 전산학과 교수진들이 세운 연구원이나 학과가 좀 있다. 이를테면 카이스트문화기술대학원과 카이스트연구원 같은 거.…
구 드 프랑스 Goût de France. 카이스트 태울관 2층에 있던 식당. 상당히 오래 전부터 있었으며(적어도 lifthrasiir가 입학한 2005년보다는 이전) 학사 지역에서 그나마(?) 먹을만한 음식으로 인기를 끌었다. 2009년 8월 계약 변경과 함께 그랑케이로 대체되었다.
카이스트 식생활 뭐 다른 대학교라고 다른 건 아니지만 카이스트에서 식생활을 즐기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돈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카이스트에는 이런 먹거리들이 있는데: * 컵라면 등의 인스턴트식품 * 카이스트 식당 (카페테리아 아니면 푸드코트) * 그랑케이 * 버거킹, 대덕동네피자 및 각종 카페들 (카페베네 등) * 카이스트 주변(어은동) 식당들 및 카이스트 근방으로 배달 가능한 음식들 * 카이스트에서 좀 더 떨어진(궁동, 월평동) 식당들…
카이스트 학사 지역 카이스트 대전 캠퍼스의 삼대 구역 중 하나. (나머지 둘은 동측 및 서측.) 학부기숙사, 도서분관, 학사 식당, 그리고 좀 더 아래로 가면 태울관, 기계공학동, 스포츠 컴플렉스 등등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속하는 건물들은 N으로 시작하는 건물 번호가 붙어 있으며, 따라서 원래는 "북측 지역"이라고 하는 게 맞겠으나 이 곳이 학부생들의 생활 공간이라는 점에서 이 이름이 더 적합할 것이다.…
카이스트 식당 카이스트에는 크게 네 개의 교내 식당이 있다. 식당의 이름은 운영하는 업체에 따라 심심할 때마다 바뀌기 때문에 보통 이름으로 부르는 사람은 많지 않다. * 학사 식당 (현 이름 "카이마루"): 카이스트 학사 지역에 위치해 있다. 학부생들이 주로 이용하고, 다른 식당들에 비해서 학생들의 평가가 항상 짜기 때문에 밥맛은 비교적 더 좋다. 게다가 비교적 최근에 일어난 혁명 덕분에 업체가 꽤 많이 입주하여 선택의 폭은 가장 넓다고 봐도 좋다. * 서측 학생식당 (현 이름 "서맛골"): 카이스트서측지역에 위치해 있다. 대학원생 및 (신축 기숙사에 사는) 학부생 모두 종종 이용하는데 보통 세 개의 학생식당 중 가장 안 좋은 평가를 받는다. * 동측 학생식당 (현 이름 "동맛골"): 카이스트동측지역에 위치해 있다. 대부분의 학과들이 근처에 있기 때문에 학사 식당만큼이나 사람이 많고, 평가는 들쭉날쭉한 편이다. * 동측 교직원식당: 동측 학생식당 2층에 있으며, 학생들이 갈 일은 …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카이스트 학과 중 하나. 정확한 표기는 바이오시스템공학과 바이오메디컬공학과 바이오및뇌공학과이며 카이스트 내에서 가장 학과 이름 준말이 많은 학과.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생명과학과 정보과학의 융합학문을 연구한다.
카이스트-ICU 통합 ICU가 2009년 3월 카이스트에 통합되는 데까지는 많은 고초가 있었다. 문제의 시초는 ICU가 순전히 정통부 인사가 낙하산식으로 내려 와서 만들어진 게 아니냐는 논란이 일면서였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ICU 내에서 카이스트와 통합하자는 안이 부상하면서 카이스트 사람들의 심각한 두통을 유발하였다.
카이스트 <http://kaist.ac.kr/> <http://kaist.edu/> 옛 이름은 한국과학기술원. 과학 연구 및 교육에 특화된 특수대학교. 본래는 대학원만 있었으나 후에 학부 과정도 생겼다. 캠퍼스가 모조리 대전에 위치해 있다는 특성 때문에 은근히 신비주의가 있으나, 알고 보면 이 동네도 판타지다.
카이스트가 카이스트의 모든 매점은 기본적으로 학교에서 지원을 받아 40% 할인된 가격으로 모든 물품을 판매한다. 가난한 학생들에게는 희소식...이긴 한데 학교에서 파는 것들이 좀 애매해서 없는 물건도 종종 나오긴 한다.
카이스트 CS101 <http://cs101.kaist.ac.kr/> CS101 프로그래밍 기초 (Introduction to Programming). 카이스트 전산학과의 전체 학생 대상 기초 강의. 원래 이 강의는 자바를 썼었다. 그러던 것을 2010년부터 Otfried Cheong 교수님께서 파이썬을 사용하는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바꿀 계획을 세웠다가, 학생처에서 이런 저런 딴지를 놓아서 안 되는 줄 알았다가, 정작 학기가 시작되니까 멀쩡하게 파이썬을 쓰고 있었고, 그 뒤에도 타과(특히 전자과 개쉑)에서 반대가 심해서 다음 학기에 안 되니 마니 하고 있다가 전산과 교수님들의 설득 끝에 어찌 저찌 잘 되었다는 얘기를 들었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