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선스

분류

자세한 것은 라이선스를 참고하라.
문서설명
라이선스 License (영 Licence). 영어에서는 모든 종류의 "허가/허가서"(예를 들어서, 운전면허[driver's license])를 가리키는 데 쓰지만 한국어에서는 지적재산에 대한 사용 허가를 가리키는 용도로 가장 널리 쓴다.
CC-by <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by/3.0/deed.ko> 여섯 종류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중 가장 그 제한이 적은 라이선스. 기본적으로 저작자표시(attribution)만을 요구하며 대략적으로 MIT라이선스 등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 크리에이티브커먼즈(CC)에서 정의한 라이선스들. 이 라이선스들은 기존에 사용되던 일반적인 자체 제작 라이선스들과 비교해서 다음과 같은 장점을 지닌다. *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동일조건변경허락"과 같이 저작물의 사용 범위를 규정하는 명확한 권리 조항을 가지고 있다. * 서로 상충되지 않는 한 원하는 권리 조항을 조합(waive)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가능한 조합에 대한 법적인 검토가 대부분의 국가에서 미리 이루어져 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기본적으로 저작권의 부분적인 공유를 지향하며, 따라서 무엇이 공유되고 무엇이 공유되지 않는지에 대해 저작권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직관적으로 알려 준다.…

목록

문서설명
라이선스 목록 아래는 잘 쓰이는 자유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의 목록이다. 소프트웨어 카피레프트 자세한 사항은 카피레프트 참고. * GNU GPL (GPLv3도 참고) * GNU LGPL * GNU AGPL 비카피레프트 기술적으로 라이선스는 아니지만 퍼블릭도메인도 라이선스와 비슷하게 취급하곤 한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