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문서의 이전 버전입니다!


기피대상

분류

기본적으로 메아리 풉;에서 "같이 놀지 말 것"을 강력히 권장하는 사람들을 위한 분류. 만에 하나 여기에 자신이 속했다더라도 풉;을 욕하지 말고 자기 언행부터 먼저 생각해 보시길.
문서설명
trisector 수학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증명된 각의삼등분을 자기가 해냈다고 (게다가 보통은 초등적인 방법으로) 주장하는 인물들을 이르는 말. crackpot의 일부로 분류된다. 한국에서는 최익곤이 잘 알려져 있지만 이런 인물들은 사실 한국을 비롯한 세계에 널려 있다. 무시가 상책.
키시야스 언급을 하기 싫은 사람. 사람, 기피대상
제로보드 4 <http://www.xpressengine.com/zb4_main> 고영수(zero)가 개발한 PHP/MySQL 기반 게시판소프트웨어. 여기에 대해서 lifthrasiir가 할 수 있는 한 가지 조언이 있다: 무슨 이유가 있어도 절대로 쓰지 마라. 제로보드 4가 널리 쓰이게 된 이유는 기본적으로 타이밍을 잘 잡은 게 하나요, 타이밍이 다 지나갔는데도 대안이 없었다는 이유가 하나이다. 본래 제로보드 4가 처음 나왔을 때(1999년) 지원했던 스킨, 외부 로그인 모듈, 회원 관리 등의 기능은 거의 선구적이었으며, 당시 많이 쓰이던 CGI 방식이 아닌 웹 서버 모듈(mod_php)로 동작하여 훨씬 효율적이라는 점도 한 몫 했다. 때문에 제로보드 4는 초기 확산에 성공하여 미니보드, GR보드 같이 나중에 나온 소프트웨어가 넘볼 수 없는 벤더잠금을 이루었고, 그 뒤에 나온 zb5, XpressEngine 등등의 대안들이라는 것들이 모조리 CMS에 치중해서 일반 게시판 정도만 쓰려는 사람…
이재율 "이름을 부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인물"로 기술할 수 있는 crackpot. 자세한 사항은 백괴사전이 더 나을 듯.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Andrew Wiles와 다른 방법으로 풀었다고 (그리고 저 쪽이 틀렸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물론 개소리이다. 요즘은 사색정리도 자기가 풀었다고 주장 중이다. 더 큰 문제는, 개소리를 오프라인과 온라인 가리지 않고 자신을 참조하는 모든 곳에 와서 자신의 주장만 툭 써 놓고 도망치며 이 과정에서 피해를 본 사람이 적지 않다. 대표적으로 puzzlist님은 그에게 똑같은 방법으로 맞대응하다가 이글루스에서 쫓겨났다.…

목록

문서설명
유니폴리 Unypoly. 한국어 위키백과와 백괴사전, KLDP에서 악명 높은 트롤. 도저히 뭘 하는 놈인지 알 수 없다. 서울과학고등학교 출신인 건 알려져 있다. (대한민국 과학의 미래가 진심으로 걱정된다.) 처음 유니폴리가 등장한 것은 2006년 9월로, 말도 안 되는 편집, 가입 며칠만에 관리자 선거 출마, 쓸데 없는 봇 신청 등등 위키백과 사람들 속을 뒤집어 놓는 일들을 연달아 저지른 뒤 (명목상으로는) 저작권 위반을 이유로 12월 차단되었다. 그러자 꾸준히 다중계정을 만들어 유니폴리를 옹호하고 유니폴리를 차단했거나 그에 동조한 사용자들을 차단할 것을 요구해서 사람들의 속을 끓게 만들었다. 또한 KLDP에서는 남십자성 등의 이름으로 한 줄 짜리 글이나 위키백과에서의 차단을 탄원하는 글 따위를 올린 덕택에 차단당했고, 위키백과 IRC 등지에서 온갖 난동을 피웠으며, 백괴사전에서는 초특급 설리를 당한 바가 있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