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의 사람

분류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허구의 (보통, 작품 속에 등장하는) 인물을 담는 분류. 편의상 사람이라고 하지만 꼭 사람만 들어가는 건 아니다.
문서설명
나츠메 夏目(なつめ). 《히다마리 스케치》의 등장 인물로 야마부키고 미술과 2학년 B반(2년차에서는 3학년 B반) 학생. 한 마디로 설명하면 히다마리 스케치에서 가장 불쌍한 캐릭터. 사에와 입학식 날 만난 인연으로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으나, 그 뒤에 히로를 보고 여러 가지로 착각을 한 끝에 자폭한다 [4권 특별편, 3기 특별편 2화 B파트]. 그 뒤로는 어째 사에만 보면 솔직해지지 못 해서, 아예 새해 참배때는 "올해에는 꼭 솔직해질 수 있기를"이라고 기도하다가 사에에게 딱 걸리기도 한다 [2기 13화]. 이래 저래 착각과 불운이 겹쳐서 츤데레를 만든 상황이라 안습. 그러나 덕분에 작중에서는 준주연급 출연을 하고 있다(치카와 비슷한 비율).…
미나미 하루카 南春香. 《미나미가》의 등장 인물로 미나미(南)네 세자매 중 맏언니이다. (이름에 봄을 의미하는 한자가 들어 있다.) 작중에서는 고등학교 2학년생이나, 사실상 미나미네에서 가장 연장자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살림 전반을 책임지고 있다. (경제적 지원은 사촌인 타케루가 맡고 있는 것 같다.) 동생으로 카나와 치아키가 있다.
시노노메 박사 はかせ. 《일상》의 민폐역 등장 인물로, 시노노메 연구소에서 시노노메 나노를 만들고 사카모토씨에게 말을 할 수 있게 하는 스카프를 만들어 준 장본인. 여기까지만 말하면 굉장한 과학자로 보이나, 문제는 만으로 8살이라는 것이다.
코이와이 요츠바 小岩井四葉. 《요츠바랑!》의 등장인물이며 코이와이 씨의 입양아. 만 다섯살로 작중 시간으로는 내년에 학교에 갈 예정이다. 녹색 머리카락에 넷으로 땋은 머리카락이 트레이드마크. 코이와이씨가 "모든 것을 즐기는 아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아주 활발하다. 아즈마 키요히코가 장난꾸러기 옆집 아이를 모델로 캐릭터 작업을 했는데 그 아이가 커버려서 난감하다는 얘기를 했다고 들었다. (월간 만화니 어쩔 수 없지 뭐)…
셋카 유후 <http://sekkayufu.web.fc2.com/> 雪歌ユフ. 우타우 음성 라이브러리. 연속음을 지원해서 퀄리티 좋은 음성을 생성할 수 있는 듯. (연속음 지원 하는 라이브러리가 많은지는 모르겠다) 사용곡 * Still alive in love
하츠네 미쿠 初音ミク. 보컬로이드2 캐릭터 보컬 시리즈 1탄(CV01)으로 만들어진 캐릭터. 다른 캐릭터 보컬도 있지만 일단 보컬로이드 하면 미쿠가 먼저 생각나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가공의 사람
큐베 キュゥべえ.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의 등장인물이자 흑막. 작중에서는 소원을 하나 들어 주는 조건으로 마법소녀와 계약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작고 귀여운 동물처럼 생겼으며, 흰 털, 붉은 눈, 뾰족한 귀, 품직하게 생긴 꼬리 등등 덕분에 작중의 흑막만 아니었으면 봉제인형으로 만들기 딱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사네 테토 <http://kasaneteto.jp/> 重音テト. 본래는 2008년 만우절 낚시용으로 만들어진 가짜 보컬로이드였으나 후에 우타우로 재탄생했다. 당시 사용되었던 낚시 페이지는 이쪽. 붉은 머리카락을 드릴 모양으로 양갈래에 땋았으며, 공식 나이는 31세(...)이지만 성별이 키메라라는 이유로 실제 나이는 그 반이라고 주장한다. 본래 만우절 낚시 때는 샘플 음악은 안 나오고 "너는 정말로 바보로구나"라는 메시지가 나왔기 때문에 이게 캐치프레이즈가 되었다.…
코이와이 씨 小岩井さん. 《요츠바랑!》의 등장인물이며 코이와이 요츠바의 양아버지. 이름은 알려져 있지 않으며 주변인(타케다타카시 및 야스다)에게도 성, 또는 더 줄여서 코이로만 불린다(...). 직업은 번역가이지만 요츠바의 말 실수[1권 7화]로 아야세후카에게는 곤약 제조업자로 알려져 있다.
스즈미야 하루히 涼宮ハルヒ.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의 여주인공. 쿈을 데리고 다니면서 SOS단을 운영(?)하고 있다. 가공의 사람
아라시야마 호토리 嵐山歩鳥. 《그래도 마을은 돌아간다》의 주인공으로 메이드 찻집 시사이드에서 메이드로 일하고 있는 여고생 탐정. 매우 덜렁대며 엉뚱하기 때문에 주변인으로부터 딴지를 많이 받는데, 본인이 그 쓸모를 못 찾을 뿐이지 은근히 머리가 좋다. 왼쪽(보기로는 오른쪽) 머리카락만 묶은 사과 머리가 포인트.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