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일본 [2010-04-15 01:54]
lifthrasiir 새로 만듦
일본 [2011-05-30 18:25] (현재)
줄 1: 줄 1:
 ====== 일본 ====== ====== 일본 ======
  
-[[한중일]] 국가 중 하나. 인구 대비 국력으로는 셋 중 가장 강하고 그만큼 쓴맛 단맛 다 본 나라임. 흔히 섬나라라고 하지만 사실 [[섬]]과 [[대륙]]의 구분은 임의적이므로 큰 의미는 없다.+日本国(にっぽんごく 또는 にほんごく). [[한중일]] 국가 중 하나. 위치로는 [[한국]]보다 더 아랫쪽에 있고 [[아시아]] 대륙과는 완전히 떨어져 있다. 인구 대비 국력으로는 셋 중 가장 강하고 그만큼 쓴맛 단맛 다 본 나라임. 흔히 섬나라라고 하지만 사실 [[섬]]과 [[대륙]]의 구분은 임의적이므로 큰 의미는 없다.
  
 국력에 비해 정치가 좀 후졌다는 얘기가 들려 온다.((일단 [[자민당]]이 50년 넘게 집권한 것부터 좀... 그렇다고 정권 교체한 [[민주당]]이 잘 하고 있냐 하면 아닌듯.)) [[과학]] 쪽에서는 시스템이 비교적 잘 되어 있어서 부러움을 산다. 또한 [[덕후]]들에게는 마음의 고향이요, [[일제]] 집권의 피해자들에게는 마음의 주적이다. 국력에 비해 정치가 좀 후졌다는 얘기가 들려 온다.((일단 [[자민당]]이 50년 넘게 집권한 것부터 좀... 그렇다고 정권 교체한 [[민주당]]이 잘 하고 있냐 하면 아닌듯.)) [[과학]] 쪽에서는 시스템이 비교적 잘 되어 있어서 부러움을 산다. 또한 [[덕후]]들에게는 마음의 고향이요, [[일제]] 집권의 피해자들에게는 마음의 주적이다.
  
 +{{tag>국가 일본}}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