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투디제이의 게임 시스템

이지투디제이는 전형적인 건반리듬게임으로, 그 게임 시스템 또한 건반 리듬게임의 일반적인 형태를 따른다. 여기서는 차별화되는 게임 요소와 세부적인 정보만을 다룬다.

점수 체계

이지투디제이의 점수 체계는 각 노트 판정과 판정과 함께 표시될 콤보1)에 모두 영향을 받는다. 노트 판정에 따라 결정되는 기본 점수 g는 각각 다음과 같이 결정된다.

판정: KOOL COOL GOOD FAIL MISS
g: 170 100 40 0 0

위 수치에 기반해서, 기준 콤보가 c일 때 올라가는 점수는 다음과 같이 계산된다. 복잡하게 쓰긴 했지만 사실 "콤보 수가 1보다 적으면 1로, 1500보다 크면 1500으로 생각하고 계산한다"는 뜻이다(…).

\left\lfloor g \times (1 + \log_{1000} \max\{1,\min\{1500,c\}\}) \right\rfloor

따라서 노트 수가 n일 때 나울 수 있는 최대 점수는 다음과 같이 계산된다.

\begin{cases} 170 & \mbox{if }n \le 1 \\ 170 n + \sum_1^{n-1} \lfloor 170 \log_{1000} n \rfloor & \mbox{if }1 < n < 1442 \\ 349 n - 36268 & \mbox{if }n \ge 1442 \end{cases}

예를 들어서 그 악명 높은 神威 7키 하드(n = 3333)의 경우 1126949점이 이론상 최대치가 되며, 사실은 이 수치가 현재 이지투디제이에서 나올 수 있는 최대 점수이다(…). 물론 실제 전일은 이 최대치에 한참 못 미친다2).

1) 즉, 20콤보 상태에서 COOL을 내면 21콤보를 기준으로 하고, GOOD을 내면 20콤보를 기준으로 한다. 맨 초기 상태, 즉 0콤보는 1콤보와 동등하게 취급한다.
2) 당장 클리어자가 두 명 밖에 없으며, 최대점도 64만점을 못 넘긴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2-02-10 17:13 | 작성자 lifthrasi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