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영어 [2010-08-23 04:52]
lifthrasiir 새로 만듦
영어 [2011-05-30 18:25] (현재)
줄 3: 줄 3:
 본래는 [[영국]](정확히는 [[잉글랜드]] 지방)에서 유래하여, 영국 제국 및 [[미국]]의 군사적 및 문화적 영향력 덕택에 세계로 퍼져나가 사실상의 세계 공용어로 사용되는 언어. 크게 볼 때는 [[게르만어파]]에 속하며, 영어 자체도 그 시기에 따라서 [[고대영어]], [[중세영어]] 등으로 나뉜다. 본래는 [[영국]](정확히는 [[잉글랜드]] 지방)에서 유래하여, 영국 제국 및 [[미국]]의 군사적 및 문화적 영향력 덕택에 세계로 퍼져나가 사실상의 세계 공용어로 사용되는 언어. 크게 볼 때는 [[게르만어파]]에 속하며, 영어 자체도 그 시기에 따라서 [[고대영어]], [[중세영어]] 등으로 나뉜다.
  
-영어를 구사 가능한, 그러니까 제2언어로까지 사용하는 사용자의 수는 [[세계인구]]의 20%를 육박하고, [[외국어]]로서 배우는 사람들까지 합하면 그 숫자는 가히 다른 언어가 넘볼 수 없을 정도의 수치를 자랑한다.((물론 [[중국어]]와 [[스페인어]]가 사용자의 수만으로는 영어를 앞서지만, 외국어로 배우는 비율은 훨씬 적다는 걸 생각하자!)) 이런 범용성 덕택에 영어는 처음부터 [[규정언어]]가 될 수 없었고, 대신 [[미국식영어]]와 [[영국식영어]]를 포함한 수많은 [[영어사투리]]들이 세계에 퍼져 있다. 혹자는 영어의 힘을 규정에 얽매이지 않은채 다른 언어의 어휘와 표현을 자유롭게 흡수할 수 있던 것이라 생각하는데 틀린 말이 아닌지라...+영어를 구사 가능한, 그러니까 제2언어로까지 사용하는 사용자의 수는 [[세계인구]]의 20%를 육박하고, [[외국어]]로서 배우는 사람들까지 합하면 그 숫자는 가히 다른 언어가 넘볼 수 없을 정도의 수치를 자랑한다.((물론 [[중국어]]와 [[스페인어]]가 사용자의 수만으로는 영어를 앞서지만, 외국어로 배우는 비율은 훨씬 적다는 걸 생각하자!)) 이런 범용성 덕택에 영어는 처음부터 [[규정언어]]가 될 수 없었고, 대신 [[미국식영어]]와 [[영국식영어]]를 포함한 수많은 [[영어사투리]]들이 세계에 퍼져 있다. 혹자는 영어의 힘을 규정에 얽매이지 않은채 다른 언어의 어휘와 표현을 자유롭게 흡수할 수 있던 것이라 생각하는데 (실제로 영어 어휘는 복잡한 과정을 통해 형성된 짬뽕에 가깝다) 틀린 말이 아닌지라....
  
 {{tag>언어 영어}} {{tag>언어 영어}}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