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스멜스라이크서티스피릿 [2010-06-26 05:49]
lifthrasiir 새로 만듦
스멜스라이크서티스피릿 [2011-05-30 18:25] (현재)
줄 3: 줄 3:
 http://cartoon.media.daum.net/series/list/slts http://cartoon.media.daum.net/series/list/slts
  
-Smells Like Thirty Spirit. [[고리타]]가 [[만화속세상]]에서 [[2006년]]에 연재한 [[웹툰]]. 다음 작품은 같은 곳에서 연재한 《[[천사의섬]]》.+Smells Like Thirty Spirit. [[고리타]]가 [[만화속세상]]에서 [[2006]]~[[2007년]]에 연재한 [[웹툰]]. 다음 작품은 같은 곳에서 연재한 《[[천사의섬]]》.
  
 서른이 되도록 아주 재미 없는 인생을 살고 있는, 하지만 마음속에는 락 스피릿이 있는 것 같기도 한 직장인 최홍기가 [[달나라]] 여행을 가려고 대회 준비를 하는 [[직장인밴드]]에 들어 가는 것으로 시작한다. [[프레디머큐리]]의 영혼이 북 치고 장구 치고 하지 않나, 드럼 맡은 사람은 아들의 유령이 주변에 돌아다니질 않나, 전직 악기왕이라고 하는 합주실 주인이 읊는 "토끼어"는 은근슬쩍 이상하지 않나((예를 들어 "bbulzit"이 "화이팅"이라 주장하고 있다.))... 자가용 비행기 타고 별장에 갈 수 있는 사람부터 남친에게 쿨하게 차인 사람, 돈이 없어서 청약통장 해지하는 사람까지 가지각색의 사람들이 모여서 만드는 밴드는 과연 달나라에 갈 수 있을까? 뭐 그런 이야기. 서른이 되도록 아주 재미 없는 인생을 살고 있는, 하지만 마음속에는 락 스피릿이 있는 것 같기도 한 직장인 최홍기가 [[달나라]] 여행을 가려고 대회 준비를 하는 [[직장인밴드]]에 들어 가는 것으로 시작한다. [[프레디머큐리]]의 영혼이 북 치고 장구 치고 하지 않나, 드럼 맡은 사람은 아들의 유령이 주변에 돌아다니질 않나, 전직 악기왕이라고 하는 합주실 주인이 읊는 "토끼어"는 은근슬쩍 이상하지 않나((예를 들어 "bbulzit"이 "화이팅"이라 주장하고 있다.))... 자가용 비행기 타고 별장에 갈 수 있는 사람부터 남친에게 쿨하게 차인 사람, 돈이 없어서 청약통장 해지하는 사람까지 가지각색의 사람들이 모여서 만드는 밴드는 과연 달나라에 갈 수 있을까? 뭐 그런 이야기.
 +
 +===== 색인 =====
 +
 +  ? track3
 +  ! 보컬 최홍기가 달나라밴드에 발을 들여 놓는다. 기존 멤버는 기타 송승봉, 베이스 마본숙, 드럼 강영걸. (처음 밴드원을 모집했던 인백호는 언급만 되었다가 나중에 나옴)
 +  ? track8
 +  ! 폭력녀(?) 왕지연이 기타로 새로 들어 온다.
 +  ? track13
 +  ! [[12월 25일]]. 냉차상인으로 위장한 안 나가는 만화가 박덕만이 본선곡을 "깅디깅"으로 한다는 조건으로 키보드로 새로 들어 온다. 개판이긴 하지만 달나라밴드의 첫 합주.
 +  ? track18
 +  ! 왕지연의 남친이 5월 5일(= 본선일) 결혼한다는 말을 남기고 정식으로 왕지연을 차 버린다.
 +  ? track23
 +  ! 같은 합주실에서 연습하는 밴드 펜타롱((고리타의 먼 옛날 [[http://www.gorita.net/comix/penta2/penta2.htm|만화]] 제목이기도 했다. 덕택에 캐릭터 디자인이 같다(...).))과 달나라밴드가 서로 만난다.
 +  ? track26/27
 +  ! 2월 18일 [[일요일]]. 악기왕 영감이 하루 죙일 밴드원들 상담을 해 주다가 몸져 누웠다.
 +  ? track29
 +  ! 달나라밴드가 송승봉의 자가용 비행기를 타고 MT 갔다가 조난당한다.
 +  ? track32
 +  ! 1차 예선전. 토끼어로 불러 보라는 요구에 최홍기가 진땀을 뺀다.
 +  ? track34
 +  ! 2차 예선전.
 +  ? track36
 +  ! 5월 4일. 최종본선을 하루 앞두고 밴드원들이 달나라에 가면 어떻게 할까를 상상한다.
 +  ? track37
 +  ! 최종본선. 달나라밴드가 참가곡 "깅디깅"((토끼어로 "버텨봐"라는 뜻이라고 track38에 나온다.))을 연주하기 시작한다. 인백호의 정체가 드러남.
 +  ? track39-2
 +  ! 본선이 끝나고 결과를 발표하는데 밴드원들 대부분이 망상에 빠져서 실종 상태.
  
 {{tag>만화}} {{tag>만화}}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