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문서의 이전 버전입니다!


루리코

http://pangsuni.wo.to/ (홈페이지1))
http://blog.naver.com/pangsuni/ (네이버블로그)
http://pangsuni.egloos.com/ (이글루스, 수동으로 동기화하는 듯)

본명 권재훈. 옛날에는 만화도 그렸지만 요즘은 일러스트레이터로만 활동하는 것 같은데 정확히 뭐 하는진 모르겠다. 루리코 또는 (2003년인가부터) 밤과 다람쥐라는 닉네임을 주로 사용.

모래밭에 자주 보였고, 어디였는지 기억 안 나지만2) 하여튼 좀 큰 오에카키 사이트에서 꽤 활동한 적이 있는 걸로 안다. (갤러리에 올라와 있는 것들이 다 그 쪽 것들) 그림체가 비교적 눈에 잘 띄는 스타일이라 요즘 포트폴리오를 봐도 인상을 많이 죽이긴 했어도 그 특색이 눈에 띄는데 이런 걸 따로 부르는 말이 있는진 모르겠다.

"루리코의 아스트랄 월드"라는 블로그를 꽤 오래 전부터 운영했는데 일본 문화나 (주 영역?이라 말할 수 있는) 성인물부터 인터넷 문화, 시사까지 안 다루는 게 없고 그걸 또 자기 그림과 입담으로 은근히 개그화시키는 것이 상당히 인상 깊었다. 아베타카카즈도 그가 소개했다고 알고 있음. 왠지 김화백쿠메타코지를 섞어 놓은 것 같은 사람.

1) 옛날 주소는 http://countdee.com.ne.kr/였음.
2) 엔하위키를 뒤져 보니 자바오라는 것 같은데 다른 데도 활동했던 것 같은 기분이 듬.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