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남자 [2010-11-01 00:37]
lifthrasiir 새로 만듦
남자 [2011-05-30 18:25] (현재)
줄 3: 줄 3:
 [[수컷]] [[인간]]([[기호]] ♂). 유전학적으로는 [[난자]]의 [[X유전자]]와 [[정자]]의 [[Y유전자]]로부터 수정된 경우(XY)를 의미하며, 반대로 X 유전자를 가진 정자로부터 수정되었을 경우(XX) [[암컷]], 즉 [[여자]]가 된다. [[수컷]] [[인간]]([[기호]] ♂). 유전학적으로는 [[난자]]의 [[X유전자]]와 [[정자]]의 [[Y유전자]]로부터 수정된 경우(XY)를 의미하며, 반대로 X 유전자를 가진 정자로부터 수정되었을 경우(XX) [[암컷]], 즉 [[여자]]가 된다.
  
-남자에게만 나타나는 [[이차성징]]으로는 좀 더 큰 몸집, [[근육]]의 발달, 어깨 골격 및 [[골반]]의 확대, [[수염]]의 발달 등이 있다. 또한 남자는 여자에 비해 평균적으로 체력이 높은 대신 기대 수명은 낮다.+남자에게만 나타나는 [[이차성징]]으로는 좀 더 큰 몸집, [[근육]]의 발달, 어깨 골격 및 [[골반]]의 확대, [[수염]]의 발달 등이 있다. 또한 남자는 여자에 비해 평균적으로 체력이 높은 대신 기대 수명은 낮다. 이러한 남성성은 문화에 다양한 형태로 반영되었는데, 흔히 [[성평등]]의 관점에서는 옛날에는 남자가 여자보다 더 우월한 존재로 여겨졌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이는 특히 서양의 [[중세시대]]에 집중되었던 것으로 좀 더 거슬러 올라가면 반대로 여자가 우월한 존재로 여겨진 시기도 있었다. <del>세상 만사라는 것이 뭐...</del>
  
 {{tag>생물학}} {{tag>생물학}}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