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量子の海のリントヴルム [2012-01-22 15:30]
lifthrasiir +infobox
量子の海のリントヴルム [2012-03-13 14:50] (현재)
lifthrasiir cyrus 님의 지적으로 발음 수정. 아오 독일어 어려워
줄 9: 줄 9:
 </> </>
  
-りょうしのうみのリントヴルム ("[[양자]] 바다의 린**드**부름((독일어니까 낱말 의 -d-는 "ㄷ"로 발음나야 정상인데, 다들 어말에서 -d가 "ㅌ"로 발음나는 것만 기억한 모양인지 린****부름이라고 부르고 있다.))"). [[유비트코피어스]]의 전도 해금곡으로, <del>이런 피곤한 설정 또 누가 만들겠느냐고</del> 역시나 [[TOMOSUKE]] 작곡. 린드부름(Lindwurm)은 [[독일어]] 낱말로 [[드래곤]]을 나타내고, 좀 더 정확히는 날개가 없고 다리가 두 개이며 독니를 가진 드래곤을 가리킨다고 한다.+りょうしのうみのリントヴルム ("[[양자]] 바다의 린부름((이것도 굉장히 많이 헷갈리는 것인데, 본래대로라면 독일어에서는 어중의 -d-는 "ㄷ"로 발음나고 어말의 -d만 "ㅌ"로 발음난다. **[[합성어]]만 빼고.** Lindwurm은 Lind(대 지 독일어[9~12세기]로 "뱀")와 Wurm(이 또한 독일어로 "뱀"...)의 합성어라서 -d가 어말로 취급된다. <del>독일어 헛배웠어 아오</del>)). [[유비트코피어스]]의 전도 해금곡으로, <del>이런 피곤한 설정 또 누가 만들겠느냐고</del> 역시나 [[TOMOSUKE]] 작곡. 린드부름(Lindwurm)은 [[독일어]] 낱말로 [[드래곤]]을 나타내고, 좀 더 정확히는 날개가 없고 다리가 두 개이며 독니를 가진 드래곤을 가리킨다고 한다.
  
 전도를 안 받고 자력으로 해금하려면 네 명을 꽉 채워서 매칭을 한 뒤에 레벨 10짜리 곡을 선택하고 그 상태에서 네 명이 모두 [[올콤보]]하는 조건이 붙어 있었다. 유비트 코피어스 초기 전도 해금곡 3곡 중에서 자력 해금이 가장 쉬운 곡. (다른 것들은 레벨 10짜리 곡을 **[[올퍼펙트|엑설런트]]** 내야 했기에...) 하지만 자력 해금이 쉽다는 것 뿐이지 패턴 전체에 지뢰들이 깔려 있어서 ([[HEAVENLY MOON]]과 함께) 코피어스에서 가장 피곤한 곡이다. 게다가 중반부까지 지뢰를 다 피하고 나서 후반부에 이어지는 <del>가로 본능</del> 3박자 폭타는 그냥 보고 치기 어렵다. ([[lifthrasiir]]는 가로 본능 이전에서 올콤보를 내도 가로 본능에서 무너지는 경우가 너무 많다...) 전도를 안 받고 자력으로 해금하려면 네 명을 꽉 채워서 매칭을 한 뒤에 레벨 10짜리 곡을 선택하고 그 상태에서 네 명이 모두 [[올콤보]]하는 조건이 붙어 있었다. 유비트 코피어스 초기 전도 해금곡 3곡 중에서 자력 해금이 가장 쉬운 곡. (다른 것들은 레벨 10짜리 곡을 **[[올퍼펙트|엑설런트]]** 내야 했기에...) 하지만 자력 해금이 쉽다는 것 뿐이지 패턴 전체에 지뢰들이 깔려 있어서 ([[HEAVENLY MOON]]과 함께) 코피어스에서 가장 피곤한 곡이다. 게다가 중반부까지 지뢰를 다 피하고 나서 후반부에 이어지는 <del>가로 본능</del> 3박자 폭타는 그냥 보고 치기 어렵다. ([[lifthrasiir]]는 가로 본능 이전에서 올콤보를 내도 가로 본능에서 무너지는 경우가 너무 많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2-01-22 15:30 | 작성자 lifthrasi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