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분류

자세한 것은 회사기업을 참고하라.
문서설명
코나미 <http://konami.jp/> コナミ.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특히 비디오게임 퍼블리셔로 잘 알려져 있다. 이름은 창립자 세 사람의 머릿글자에서 따 왔다고들 하고 小波에도 영향을 받은 듯. 한국 리듬게임 계에서는 아케이드 리듬게임 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악의축 취급을 받고 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소프트웨어(솔라리스 등)와 하드웨어(스팍 등), 서비스 등을 제공하던 미국의 회사. 자바를 만든 것으로도 유명하다. 거대한 회사 치고는 리눅스 및 소프트웨어들(버추얼박스, 오픈오피스 따위)을 지원하고, 솔라리스를 오픈 소스화하여 오픈솔라리스를 만드는 등 그럭 저럭 좋은 행보를 보여 왔으나 2010년 1월에 오라클에 먹혔다. 오라클에 먹힌 뒤의 행보는 FOSS 쪽 사람들의 사람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이런.…
샤프트 シャフト.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 원래는 하청 업체였다가 신보아키유키 감독을 비롯한 작자들의 변태같은 특징적인 결과물 때문에 상당히 성장한 것으로 알고 있다. 추상적인 영상을 많이 사용하는 (그리하여 제작 단가를 좀 낮추는... 걸까?) 경향이 있는데 샤프트 테이스트라 하여 호오가 굉장히 갈린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