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문서의 이전 버전입니다!


프로그래밍

분류

자세한 것은 프로그래밍소프트웨어개발을 참고하라.
문서설명
기능으로서의 버그 소프트웨어에 존재하는 버그 중, 그게 쓸모가 있어서든, 개발자가 고칠 의지가 없든, 아무튼 안 고쳐져서 기능으로 남게 된 것들. 혹자는 모든 버그는 사실 개발자가 모르거나 의도치 않은 기능이라고 주장하기도 하는데, 해커영어사전(Jargon File)의 feature 항목에서는 아예 이렇게 써 놓기도 했다:
널로 끝나는 문자열 Null-terminated string (NTS) 또는 stringz (sz). 컴퓨터 메모리 상에서 문자열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널문자가 문자열 맨 뒤에 붙어서 문자열의 끝을 가리킨다. C의 표준 문자열 표현 방법이며, C++에서도 C 스타일 문자열은 이 표현을 쓴다. 당연하지만 널문자를 문자열 안에 넣고 싶을 경우 이 표현을 쓸 수가 없다. 흔히 파스칼문자열과 비교된다.
C의 이중자와 삼중자 기본적으로는, ISO C에서 일부 문자 집합이 제공하지 않는 글자를 다른 글자의 열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그러나 사실은, C를 꽤 오래 써 왔다는 사람조차도 이 따위 기능의 존재를 몰랐거나, 알더라도 쓸 일이 절대로 없는 매우 무쓸모한 기능이다. 컴파일러 옵션에서 아예 꺼 버리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다.

세부 분류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