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통신

분류

자세한 것은 전파통신을 참고하라.
문서설명
모스 부호 Morse code. 문자를 전파, 소리, 불빛 등으로 표현된 연속된 이진 신호로 부호화하는 체계. 본래는 1840년대에 전신에 쓸 목적으로 Samuel Morse가 고안한 것(미국 모스 부호)이 최초이며, 후에 독일 철도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개량된 버전이 널리 퍼져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 의해 1865년 표준화되었다.CTBTSNSOSSXKWACBTE
JJY <http://jjy.nict.go.jp/jjy/index-e.html> 일본의 장파 시보국 (호출부호 JJY). 일본 정보통신연구기구(情報通信研究機構, NICT)에서 운영하고 있다. 1940년 개국 당시에는 단파 방송이었으며, 본래는 10분에 한 번씩 모스 부호와 여성 음성으로 시보를 알렸으나 2001년을 기점으로 기존의 단파 방송은 모두 중단되었으며 디지털 포맷의 장파 방송만 제공하고 있다. 현재 JJY는 후쿠오카현과 사가현에 있는 송신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시보국 시보를 방송하는 무선국. 인간이 직접 해석할 수도 있지만 보통은 전파시계 따위를 맞추기에 적절한 기계적인 포맷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현대에 들어서는 점차 GPS 시각 정보와 NTP를 사용한 시각 동기화 방법으로 대체되는 추세이다.

목록

문서설명
HL로 시작하는 호출 부호 ITU 호출 부호 접두어 HL은 대한민국에 할당되어 있으며, 1948년 이래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 HL로 시작하는 호출 부호는 다시 다음과 같이 나뉜다: * HLA~HLF: 국제 전기통신 업무 * HLG~HLJ, HLL~HLZ: 국내 전기통신 업무 * HLK: 단파 방송 업무 * HL0~HL9: 아마추어국

세부 분류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