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문서의 이전 버전입니다!


인간군상

분류

인간의 다양한 분류와 습성, 행태들을 담는 분류.
문서설명
고학력 실업자 실업자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높은 학력, 이를테면 대학원 학위를 소지했는데도 직업이 없는 사람들을 이른다. 듣기로는 박사 학위자 중 절반 정도만이 정규직으로 취업한다고 카더라. 기본적으로 사회의 학력 생산과 직업 소비 구조가 너무 비대칭이어서 벌어지는 일인데, 그래도 상당한 사회적비용을 치루고 생산해 낸 고학력자들인데 이러는 건 너무 아깝지 않는가.
복학생 대학생인데 군대라거나 학자금 마련을 위한 취업 따위 이유로 휴학을 해서 남보다 늦게 졸업해야 할 운명에 처한 사람들. 남자의 경우 군휴학이 일반적이지만 군대에 갔다 오면 지금껏 배운 게 다 날아간다는 치명적인 단점 때문에 다른 경로를 알아 보는 경우도 많다 (...).
메이드 メイド(maid). 의미 자체는 하녀와 다르지 않지만, "메이드"라고 할 때는 특히 프랑스 하녀 풍의 프릴이 많이 달린 흑백의 의상(메이드복)을 입고 주인을 시종드는 사람들을 이른다. 이 의미로서의 사용은 아니메, 코스프레 등에서 특히 많이 등장하여 마침내는 "하녀"와 "메이드"의 의미를 완전히 분화시키는 결과를 가져 왔다(...).
여장남자 여자 행세를 한 남자. 떡밥용으로 많이 쓰인다. 역사적으로 아주 없지는 않았던 모양이다. 일본 문화에서 여장남자 만화, 비주얼노벨이나 애니메이션 따위에서 여장남자라고 주장하고 실제로는 여자처럼 그려 놓아서 그냥 여자보다 별로 다를 것도 없어 보이는 사람이 나오곤 한다. 참 편한 수법으로 그냥 여자 그려 놓고 여장남자라고 주장한다는 농담까지 있을 정도다. 일반적인 형태의 여자 캐릭터 분류(츤데레, 얀데레, 로리, 누님 따위)에서 나올 소재가 거의 소진된 상태에서 다른 판로를 찾으려던 결과인진 모르겠지만 하여튼 최근 범람하고 있는 건 사실.…
대학원생 대학원에 다니는 학생 (석사, 박사 및 박사후과정 구분 없이). 혹자는 대학생보다 더 불쌍한 족속이라고 한다... 인간군상
산업기능요원 대한민국에서 군대 복무 대신 지정된 군수방위업체 또는 중소기업에서 일정 기간 (현재는 현역 34개월, 예비역 22개월) 근무하여 병역을 대체하는 제도. IT 업계에서 특히 흔하다. 흔히 병역특례 내지 병특이라 부르지만 무슨 업체에서 근무하느냐에 따라 상황이 제각각인지라 꼭 특례인 것만은 아니다. 대학원생에 대해서는 비슷한 제도인 전문연구요원이 있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