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피대상

분류

기본적으로 메아리 풉;에서 "같이 놀지 말 것"을 강력히 권장하는 사람이나, 어쨌든 가급적이면 피해야 할 모든 것을 위한 분류. 만에 하나 여기에 자신이 속했다더라도 풉;을 욕하지 말고 자기 언행부터 먼저 생각해 보시길.
문서설명
키시야스 언급을 하기 싫은 사람. 사람, 기피대상
trisector 수학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증명된 각의삼등분을 자기가 해냈다고 (게다가 보통은 초등적인 방법으로) 주장하는 인물들을 이르는 말. crackpot의 일부로 분류된다. 한국에서는 최익곤이 잘 알려져 있지만 이런 인물들은 사실 한국을 비롯한 세계에 널려 있다. 무시가 상책.
제로보드 4 <http://www.xpressengine.com/zb4_main> 고영수(zero)가 개발한 PHP/MySQL 기반 게시판소프트웨어. 여기에 대해서 lifthrasiir가 할 수 있는 한 가지 조언이 있다: 무슨 이유가 있어도 절대로 쓰지 마라. 제로보드 4가 널리 쓰이게 된 이유는 기본적으로 타이밍을 잘 잡은 게 하나요, 타이밍이 다 지나갔는데도 대안이 없었다는 이유가 하나이다. 본래 제로보드 4가 처음 나왔을 때(1999년) 지원했던 스킨, 외부 로그인 모듈, 회원 관리 등의 기능은 거의 선구적이었으며, 당시 많이 쓰이던 CGI 방식이 아닌 웹 서버 모듈(mod_php)로 동작하여 훨씬 효율적이라는 점도 한 몫 했다. 때문에 제로보드 4는 초기 확산에 성공하여 미니보드, GR보드 같이 나중에 나온 소프트웨어가 넘볼 수 없는 벤더잠금을 이루었고, 그 뒤에 나온 zb5, XpressEngine 등등의 대안들이라는 것들이 모조리 CMS에 치중해서 일반 게시판 정도만 쓰려는 사람…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