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문서의 이전 버전입니다!


게임

분류

게임, 특히 비디오게임을 위한 분류.
문서설명
0x10c <http://0x10c.com/> 좀 더 정확하게는 0x10c. 마인크래프트로 유명한 Markus Persson이 개발 중인 MMO 샌드박스게임. 2012-04-03에 처음 나오자마자 아래에 서술할 이유로 갑자기 특정(...) 플레이어 층(...)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이 게임의 플레이나 줄거리, 그리고 게임성 등에 대해서는 추측만 난무할 뿐 거의 대부분 결정된 바가 없으므로 아래 내용의 해석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Markus Persson 및 그의 회사 Mojang AB에서 개발하는 인디게임. 이름 그대로 땅 파고(mine) 아이템을 조합하는(craft) 게임으로, 게임의 목표는 딱히 존재하지 않는 샌드박스게임이지만 하다 보면 자기가 목표를 만들어서 하고 있는 무서운 상황을 발견하게 되는 막장제조기이다.
Portable Puzzle Collection <http://www.chiark.greenend.org.uk/~sgtatham/puzzles/> Simon Tatham(PuTTY 만든)의 퍼즐게임 컬렉션. C로 짜여 있고 매우 플랫폼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웬만한 플랫폼에서 잘 돌아 간다. 게다가 임의의 게임을 save/load할 수도 있고 문자열 형태로 serialized된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다. 변태적임.
별소녀 이야기 <http://yurr.net/bsp01/> <http://bsproject.egloos.com/> 인디 슈팅게임. 정작 제작자 유르는 2009년 8월 체험판을 쓱 공개해 놓고 군대로 사라졌다... 탄에 색깔로 대표되는 성질이 있어서 적탄과의 상성에 따라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는 구상 자체는 이전에도 하제에서 나온 바가 있지만 그 팀은 망했고, 그 뒤에 아이디어를 발전시켜서 만들었다...고 기억한다. 내가 게임을 직접 해 본 건 아니라서 자세한 건 생략.…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World of Warcraft. 통칭 와우(WoW).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워크래프트 시리즈를 바탕으로 내 놓은 MMORPG. 처음 나왔을 때 상당한 인기를 끌었는데 지금은 적절히 단물이 빠지고 하는 사람만 하고 있는 것 같다.
아쿠에이리움 에이지 파이터 <http://aquaf.n4.cc/> 웹 RPG 게임. 어찌 보면 파이널판타지어드벤처의 맥을 잇는 노가다 웹게임인데, 은근히 폐인들이 많다. 상당히 옛날부터 운영했던 것 같지만 나는 안 하니 모름. lifthrasiir 주변의 대표적인 폐인으로 유르가 있다.
기리기리 <http://kikyou.info/tvp/> 吉里吉里. W.Dee가 개발한, 일반적으로 비주얼노벨 제작에 많이 쓰이는 자유 및 오픈소스 게임엔진. TYPE-MOON의 페이트시리즈에 사용되는 등 상업적으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동일한 목적의 엔진인 NScripter와 경쟁하고 있다. 왠지 모르겠으나 아이콘은 생선.
듀크 뉴켐 포에버 <http://dukenukemforever.com/> Duke Nukem Forever (약칭 DNF). 듀크뉴켐 시리즈의 최신작인 일인칭슈팅게임으로, 1997년에 개발이 시작되어 무려 14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친 덕택에 베이퍼웨어의 대명사로 손꼽혔다. 와이어드뉴스 베이퍼웨어 어워드 9관왕의 위엄을 달성했다. 다행히(?) 2011년 6월 14일(북미 기준, 유럽은 6월 10일) 정식 발매를 하긴 했다. (그런데 이것도 한 번 연기된 것이다. 원래는 5월이었다...)…
QWOP <http://www.foddy.net/Athletics.html> 정신 나간 플래시 기반 스포츠게임. 시작할 때 나오는 설명을 번역하자면: * 당신은 우리 소국의 유일한 올림픽 대표인 Qwop입니다. * QWOP 키를 눌러서 다리를 조종하세요. * 이상적으로는 100미터를 달려야 겠지만... * ...훈련 프로그램을 할만한 돈이 없었습니다. * 기억하세요, 이건 이기냐 지냐의 문제가 아닙니다.
아케이드 게임 오락실이나 게임센터와 같은 열린 공간에서 할 수 있는 비디오게임. 보통 캐비닛에 들어 있으며 동전을 넣고 일정한 시간 또는 양만큼 플레이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아케이드 게임이 꼭 캐비닛에만 한정되는 건 아니고 PC나 게임기플랫폼으로 포팅되거나 역포팅되는 경우도 꽤 있다. 뭐 댄싱 리듬게임이나 체감형게임 같이 캐비닛이 없으면 플레이를 거의 할 수 없거나 맛이 떨어지는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목록

문서설명
괴혼 傀魂(カタマリダマシイ, 로마자화는 Katamari Damacy). 남코(현재의 남코반다이게임즈)가 개발한 비디오게임 시리즈로, 자신보다 작은 물체를 붙여서 굴릴 수 있는 "덩어리"(카타마리)로 정해진 목적을 수행하는 퍼즐·액션 게임이다.
유비트 수록곡 목록 유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곡들의 목록. 곡 수가 곡 수이니만큼 다 쓰진 않으며,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엔하위키나 jubeat@Wiki(일본어)를 참고할 것. 유비트 오리지날 * Evans * SigSig * 凛として咲く花の如く
슈퍼 마리오 갤럭시 위용 슈퍼마리오 게임. 3차원 플래포머 마리오 게임 중에서는 최신인듯? 하제 동방에서 좀 해 봤는데 시점 변환이 토할 것 같음. FPS라면 시점이 막 바뀌어도 최소한 컨트롤하는 방향은 일관적이니 상관 없는데 이건 컨트롤하는 방향이 지 맘대로 왔다 갔다 하니 죽어도 하소연을 할 수 없다. 누가 "마리오 게임은 다 그래요"라는데 그래서 내가 슈퍼마리오브라더스를 그렇게 못 했던 건가?...…

세부 분류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