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분류

자세한 것은 영어를 참고하라.
문서설명
fuck 영어 욕설. 본래의 의미는 "-와 섹스하다"라는 의미의 동사였으나, 현대 영어에서의 사용례는 사실 감탄사가 훨씬 더 많다. 그냥 허구한 날 "fuck" 내지 "fucking"만 붙이면 강조의 의미를 나타내는 게 가능하다. 물론 이런 범용성 때문에 영어에서 특히 타부시되는 낱말로, 글말에서는 그대로 나오는 경우가 (아직도) 드물다.
Serial comma " The prime numbers less than 10 are 2, 3, 5, and 7." ...처럼 and, or, but 같은 conjunction 앞에 콤마를 쓰는 걸 뜻한다. 권장되지 않는 영문법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의견이 분분한듯. 이 모든 문제가 생기는 건 사실 영어에 괄호가 없기 때문이지만; (그래서 변형생성문법은 좀 호구)
Ghoti "fish"(IPA /ˈfɪʃ/)를 발음 대로 썼다고 주장하는 표기법. 이 주장의 근거라는 것은 cough의 gh, women의 o, mention의 ti를 합치면 ghoti가 된다는 건데... 사실 당연히 이건 뻥이다. 이를테면 gh는 단어 맨 뒤에 오지 않으면 절대로 /f/로 소리날 수 없다.
Logical quotation " Water has many scientific names, including infamous "dihydrogen monoxide." Water has many scientific names, including infamous "dihydrogen monoxide"." ....처럼 따옴표 안에 구두점을 넣느냐 마냐 하는 문제는 Serial comma만큼이나 골때리는 영문법 문제이다. 미국식 영어에서는 전자를, 영국식 영어에서는 후자를 선호하며 각각 traditional/logical quotation이라고 불린다(이름에서 알 수 있듯 미국식 영어가 먼저 정착되었다).…
영어 본래는 영국(정확히는 잉글랜드 지방)에서 유래하여, 영국 제국 및 미국의 군사적 및 문화적 영향력 덕택에 세계로 퍼져나가 사실상의 세계 공용어로 사용되는 언어. 크게 볼 때는 게르만어파에 속하며, 영어 자체도 그 시기에 따라서 고대영어, 중세영어 등으로 나뉜다.
[sic] 라틴어 낱말 sic(원래 의미는 "thus", "as such" 정도)에서 온다. 인용문의 오타나 실수가 인용 과정에서의 문제가 아니라 원래 그렇게 쓰여졌음을 나타낸다. 혹자는 sic을 너무 많이 쓰면 인용문을 쓴 사람을 까는 것 같다 하여 다른 형태로 풀어 쓸 것을 권장하기도 한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