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분류

자세한 것은 만화를 참고하라.
문서설명
일상 (만화) 日常(Nichijou). 아라이 케이이치(あらゐけいいち)의 만화. 제목이 그냥 《일상》인데 정작 내용은 일상이 아니라서 그런지 1권 띠지에는 "일상 ≠ 평범"이라고 적혀 있다. 겉보기에는 학원물에 일상물이어야 하지만, 실제 내용은 일상적인 상황에서 갑자기 비일상적인 상황으로 넘어 가면서 원래의 일상이 기기묘묘하게 뒤틀리는(...) 개그만화이다. 《딸기마시마로》(개그 코드로부터)와 《개그 만화 보기 좋은 날》(비일상적인 상황으로 넘어 갔을 때의 그림체로부터)의 영향이 있다고 보는 사람도 있는 것 같으며, 덕택에 호불호가 꽤 갈린다(lifthrasiir는 둘 다 좋아해서 이 쪽도 좋아한다만). 아무튼 단짝 친구인 아이오이윳코, 나가노하라미오, 미나카미마이 삼인방의 학교 생활과 함께, 시노노메 나노와 시노노메 박사의 훈훈한 상황극이 미묘하게 겹쳐져서 분명 학원물에 일상물이 되어야 할 것만 같은 스토리지만 절대로 그렇게 되지 않는다.…
이말년 씨리즈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103759> (네이버) <http://kr.news.yahoo.com/service/cartoon/shelllist.htm?linkid=toon_series&work_idx=74> (야후) 네이버만화와 야후카툰세상에서 동시에 (서로 다른 내용으로) 연재되고 있는 이말년의 웹툰. 본래는 네이버블로그에서 연재하던 것을 포털 연재로 옮겼다.
괴짜가족 원제는 浦安鉄筋家族(우라야스 텟킨 가족). 한국어판 제목이 더 어울리는 것 같은 아니메. 한국어판에서는 오프닝 곡과 애니메이션 모두 원본을 거의 그대로 갖다 썼다. 아마 애니메이션에서 한국어판과 일본어판이 차이가 나는 데가 딱 하나 있다면 맨 마지막 제목 화면... 어느 쪽이든 뜬금없는 영상이기는 마찬가지지만.
감자동 8번지 <http://php.chol.com/~nakopapa/tt/> 나코파파의 웹툰. 본래는 개인 홈페이지에서 쓰던 캐릭터들을 활용해서 만든 것으로 2004년 이래로 비정기적으로 연재되고 있고, 개인 신상 때문에 2008~2009년에는 연재가 거의 안 되다시피 하기도 했다.
케이온! けいおん! (로마자로는 흔히 K-ON!으로 표기됨). kakifly의 4컷만화이자 이를 원작으로 하는 아니메 시리즈. 폐부 직전의 고등학교 경음악부를 살리려는(이라고 쓰고 처묵처묵이라고 읽는) 네 명 더하기 나중에 추가되는 후배 한 명의 이야기를 다루는 학원물이다. 제목 "케이온!"은 경음악부(軽音部)의 첫 두 글자를 히라가나로 쓴 것. 그 특성상 아주 진지한 밴드 형성 스토리보다는 부원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가벼운 줄거리로 전개되고, 던택에 작중 히라사와유이가 음악에 대해 아무도 모르더니 1년도 안 되어서 기타를 완전히 배우는 등의 꽤 비현실적인 설정에 대해서 좀 비판이 있었다. 어쨌든 캐릭터로 먹고 사는 만화인 건 확실하다.…
xkcd <http://xkcd.com/> 작대기 모양의 캐릭터(졸라맨과 흡사한)와 긱스러운 유머로 유명한 웹코믹. 작가 Randall Munroe는 원래 나사에서 일하던 프로그래머였지만 xkcd가 유명해진 뒤로 이것만으로 먹고 살고 있다.
우주류 <http://stl.dongascience.com/susang/cview.asp?corner=20051&page=1> (죽은 링크) <http://jeimian.egloos.com/1733445> (미러) 정소연 글, 박도빈 그림. 2005년 과학기술창작문예공모전 만화 부문 가작. 원작은 환상웹진거울에 올라온 소설.
그래도 마을은 돌아간다 それえでも町は回っている. 이시쿠로 마사카즈(石黒 正数)의 만화로 제목에는 처음부터 약칭 "그래 마을"(それ町)이 대놓고 붙어 있다. 메이드 찻집이라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메이드카페와 한참 거리가 떨어진 가게 시사이드(Seaside)에서 일어나는 일을 다룬 일상물. 주인 할머니인 이소하타우키는 메이드에 대한 이해 없이 그냥 메이드 카페가 잘 된다고 하길래 가게를 통째로 바꿔 버렸고(...), 여기에 어릴 적에 꾸준히 카레를 얻어 먹은 죄로 메이드로 고용된 소녀탐정 아라시야마 호토리와, 좋아하는 사람을 볼 수 있다는 이유로 이 엉망인 메이드 찻집을 제대로 고치겠다고 벼르고 있는 타츠노토시코가 가세하여 마을은 카오스로 돌진한다. 설정이 굉장히 깨는데, 사실 1권 후기에 따르면 작가는 메이드 카페에 가 본 적이 없으며 메이드에 관심도 없다고 한다. 허허.…
아리아 ARIA. 아마노코즈에 원작의 아니메. 원래 제목은 아쿠아(AQUA)였는데 연재 관련해서 이런 저런 사건 때문에 다른 곳으로 연재처를 옮기면서 제목도 바꿨다. 그래서 전체 14권인데 첫 두 권은 AQUA 1/2권이고 그 다음이 ARIA 1권이다. 음.
신과함께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119877> 주호민이 네이버만화에서 연재하고 있는 웹툰. 전작 무한동력에서 나오던 진기한이 죽었는지 염라국 국선변호사로 나온다. ㅋㅋㅋㅋㅋ 만화
국가의 탄생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170785> 고리타가 네이버만화에서 연재하고 있는 웹툰. 제목 보고 초소형국민체에 대한 만화인가... 생각했는데 직접 보니까 정말로 그 소재였다! 만화
개그 만화 보기 좋은 날 ギャグマンが日和. 마스다코스케의 개그만화. 《멋지다마사루》의 영향으로 엽기적인 패러디 센스를 보여 주는 작품. 아니메로도 제작되었으며, 2010년 6월 현재 1~3기 재방송 및 일부 신작으로 구성된 《개그 만화 보기 좋은 날 +》이 방영 중이다.
천사의 섬 <http://cartoon.media.daum.net/series/list/ioa> 고리타가 2008년에 다음만화속세상에 연재한 웹툰. 전작 《스멜스 라이크 서티 스피릿》에 이어 두번째 다음 연재이다. 외딴 섬에 홀로 조난당한 윤규복이 어느 날 바닷가에 쓰려져 있는 천사 줄리엘을 만난다. 윤규복은 거북이 투르트, 돌고래 핀의 도움으로 참 특이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줄리엘과 잘(?) 되어 보려고 노력하지만, 줄리엘은 점차 인간으로 변해 가고 힘을 아껴서 근처에 지나가는 배까지만 윤규복을 태워 주겠다는 작전도 결국 실패로 돌아 가는데... 처음에는 개그만화로 시작해서 마지막에는 굉장히 진지한 (하지만 여전히 웃음기는 안 빠진) 얘기로 돌아가는, 고리타스러운 작품. 2화: 윤규복과 천사 줄리엘의 첫 만남. 5화: 줄리엘이 윤규복의 배열을 수정하여 척추동물 이상 고등동물의 마음을 들을 수 있게 한다. 처음으로 대화를 나누게 된 거북이랑 돌고래(이름은 7화에 나옴)는 서로 뻘쭘해…
와일드 와일드 워커스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144956> 네이버만화에서 연재된 김진태의 웹툰. 본래는 팝툰에서 연재되었다. 다섯 명의 흉악범이 일반 회사에서 "부장까지 승진하면 모두 사면, 그 전에 한 명이라도 해고당하면 모두 사형"된다는 조건의 비밀 교화 프로젝트의 대상이 된다는 줄거리. 그런데 들어간 회사 이름이 "해고토이즈"(회사 로고가 레고 짝퉁)인데다 첫 날부터 사고가 끊이질 않는다. (...) 《시민쾌걸》, 〈바나나걸〉 등에서 볼 수 있는 김진태식 개그 코드는 여전한듯.…
아이들의 시간 こどものじかん. 와타시야 카오루(私屋カヲル) 원작의 아니메. 분명 아동 나오는 애니메이션이지만 아동 취향의 애니메이션은 절대 아니다. 평가 " <루마한> 딸기마시마로 재밌네.. <^> 로리콘이네 <lifthrasiir> 딸기마시마로 보시나요 <^> lifthrasiir, 로리콘이네 <lifthrasiir> ^: .... 아이들의 시간만 안 보면 로리콘은 면한다 <^> 그건 그냥 아동 포르노 <lifthrasiir> 그렇구나!"
아라카와 언더 더 브리지 荒川アンダーザブリッジ. 나카무라히카루의 개그 만화. 아라카와하천부지에서 사는 별난 사람들과, 거기서 연인(!)인 니노씨와 함께 살게 된 이치노미야코우의 생활을 다룬다. 2010년 봄 시즌에 샤프트가 13편 아니메로 만들어 방송했고, 2기 제작이 예정되어 있다. 1기로 방송한 내용은 대략적으로 이치노미야 그룹의 아라카와 하천부지 개발이 저지되는 정도까지의 내용이고, 복선이 별로 안 풀린 어중간한 위치에서 끝났다(...).…
스멜스 라이크 서티 스피릿 <http://cartoon.media.daum.net/series/list/slts> Smells Like Thirty Spirit. 고리타가 만화속세상에서 2006~2007년에 연재한 웹툰. 다음 작품은 같은 곳에서 연재한 《천사의 섬》. 서른이 되도록 아주 재미 없는 인생을 살고 있는, 하지만 마음속에는 락 스피릿이 있는 것 같기도 한 직장인 최홍기가 달나라 여행을 가려고 대회 준비를 하는 직장인밴드에 들어 가는 것으로 시작한다. 프레디머큐리의 영혼이 북 치고 장구 치고 하지 않나, 드럼 맡은 사람은 아들의 유령이 주변에 돌아다니질 않나, 전직 악기왕이라고 하는 합주실 주인이 읊는 "토끼어"는 은근슬쩍 이상하지 않나... 자가용 비행기 타고 별장에 갈 수 있는 사람부터 남친에게 쿨하게 차인 사람, 돈이 없어서 청약통장 해지하는 사람까지 가지각색의 사람들이 모여서 만드는 밴드는 과연 달나라에 갈 수 있을까? 뭐 그런 이야기. track3: 보컬 최홍기가 달나라밴드에 발을 …
킬 더 킹 <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masaruchi&categoryNo=3> 마사토끼의 웹툰. 심리 추리물로 그림체는 마사토끼 아니랄까봐 정신 사나운데 스토리는 잘 만든다. (그리고 그림체만 그렇다 뿐이지 묘사는 은근...) 끄트머리만 예전에 한 번 보고 뭔 스토리지 싶어서 안 보다가 하루 잡고 처음부터 연재분(200화 이상)까지 모조리 봤는데 오... 이런 건 연재 끝날 때까지 기다리지 않으면 망하는 만화잖아. O<-<…
요츠바랑! よつばと!. 아즈마 키요히코의 만화. (이전 작은 물론 《아즈망가대왕》.) 다섯 살 꼬마아이 코이와이 요츠바가 지내는 나날을 그린다. 월 1화 연재이기 때문에 현재 연재 속도는 대략 2년 지나도 한 달 지날까 말까하는 속도지만 그 정도는 눈 감아 줄 수 있을 정도로 요츠바 보는 재미가 있다. 그림에 놀랄만큼 디테일이 있는 것도 있고, 작가가 정성을 들인다는 느낌이 있다.
스페이스 차이나 드레스 <http://comic.naver.com/bestChallenge/list.nhn?titleId=73774> 네이버만화 도전 만화가 란에 올라 오는 개그 만화. 하제 동방에서 누가 보고 추천해 주길래 봤다. 태그라인 "차이나 드레스를 입은 미소녀가 다 때려 부순다!"

목록

문서설명
웹툰 목록 다음은 (특히 lifthrasiir가 관심 있게 봤던) 웹툰의 목록이다. 이름 순 정렬. 네이버 만화 * 골방환상곡 (워니) * 국가의 탄생 (고리타) * 나이트런 (김성민) * 낢에게와요 (서나래) * 낢이사는이야기 (서나래) * 도자기 (호연) * 두근두근두근거려 (하일권) * 마스코마스코 (남정훈) * 마음의소리 (조석) * 묵회 (한나) * 바나나걸 (김진태) * 생활의참견 (김양수) * 세개의시간 (정구미) * 수사9단 (김선권) * 신과함께 (주호민) * 실질객관동화 (무적핑크) * 와라편의점 (지강민) * 와일드 와일드 워커스 (김진태) * 와탕카 (우주인) * 이말년 씨리즈 (이말년) * 입시명문사립정글고등학교 (김규삼) * 탐구생활 (메가쑈킹만화가) * 트라우마 (곽백수) * 호랭총각 (강호진) * 히어로메이커 (빤쓰)…

세부 분류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