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브라우저

분류

자세한 것은 웹 브라우저를 참고하라.
문서설명
구글 크롬 <https://www.google.com/chrome> Google Chrome. 구글이 개발한 웹 브라우저로, 웹킷 웹브라우저엔진과 V8자바스크립트엔진을 바탕으로 매우 가벼운 자체 인터페이스를 얹어서 구현되어 있다. 거의 모든 부분이 오픈 소스이며 (오픈소스인 부분만 모은 버전인 크로뮴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맥오에스텐 (인텔 맥 전용),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웹 브라우저 Web browser. 월드 와이드 웹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보통 일반인이 "인터넷"이라고 부르는 프로그램의 정식 명칭이기도 하다. (어떤 경우에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가리키는 경우도 있다.) 넓은 의미에서는 웹 브라우저를 다시 w3m 같은 텍스트웹브라우저와 그래픽 웹 브라우저로 나눌 수도 있긴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전자를 단순 HTTP 클라이언트로 보는 것이 더 편하다.
아마야 <http://www.w3.org/Amaya/> Amaya. W3C에서 개발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 및 웹저작도구. W3C에서 개발한다는 이유로 "웹 표준을 짱 잘 준수하겠지!"라는 생각을 하기 십상이지만 실체는 그 반대로, 이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새로운 웹 기술의 테스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현재 유행 중인" 표준 지원에 쏟을 여력이 부족한 게 보통이다. 그래서 아마야를 웹 브라우저로 소개하지 않고 저작 도구로 소개하는 경우도 꽤 있고, 실제로도 그러하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