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문서의 이전 버전입니다!


Larry Wall

http://wall.org/~larry/

래리 월. 개발자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본래는 언어학자이며 아프리카에 가서 선교를 하려고 했었으나 건강상의 문제로 대신 미국항공우주국 제트추진연구소(!)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하면서 patch를 비롯한 다양한 유닉스 유틸리티를 만들었고, 종국에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들어 버렸다;; 그 뒤로는 한 때 오라일리에서도 일했으나 오라일리 사정이 안 좋아지자 바로 짤렸고(…), 최근 몇 년간은 취업을 관둔 채 펄6 개발에만 매진하고 있다1). 물론 펄재단 등의 펀딩도 받고 인세도 있으므로 아주 생활이 곤란한 건 아닌 것 같다.

언어학자라는 배경 때문에 펄의 많은 부분은 자연어를 닮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언어학자인 거랑 관련이 있는진 모르겠지만 위트가 매우 뛰어나다. 또한 잘 알려진 개신교인으로 펄의 일부 용어(언어 이름 자체2), bless 함수 등)에서 그 영향을 발견할 수 있는데다 공개적으로 신앙을 밝히는 걸로도 유명하다(심지어 펄 컨퍼런스에서까지도).

이와는 별개로 IOCCC에서 두 번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펄 3에서 아무 문제 없이 컴파일되는(실행하면 바로 종료되지만) 를 쓴 적도 있다!3)

1) 래리 월 인터뷰 (Linux Format, 2009-08)
2) 출전은 "그가 매우 값진 진주 하나(one pearl of great price)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모든 소유를 팔아 그 진주를 샀느니라." (신약성경 마태복음 13장 46절; 킹제임스흠정역, KJV)
3) 펄 5에서는 약간의 수정이 필요하다. 이 시는 주석에 래리 월이라 쓰여 있음에도 불구하고 메일 헤더가 잘못되었다는 이유로 저자가 불분명한 채로 남아 있었으나, 나중에 본인이 재차 자신이 썼음을 확인해 줬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