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j스크립트 [2011-05-30 18:25] (현재)
줄 1: 줄 1:
 +====== J스크립트 ======
  
 +JScript. [[마이크로소프트]]의 [[ECMA스크립트]] 구현. 실질적으로는 [[자바스크립트]]와 거의 동일한 언어이며 단지 [[상표권]] 분쟁을 막기 위해 이름을 바꿨다고 보통 본다.((이 문제는 자바스크립트의 표준화 과정에서도 똑같이 문제가 되어 결국 표준화된 이름은 자바스크립트도, J스크립트도 아닌 ECMA스크립트가 되고 만다.)) 현재 최신 버전은 [[인터넷익스플로러9]]에 포함된 9.0이며 ECMA스크립트 5판에 부합한다.
 +
 +전통적인 [[트라이던트엔진]]과 마찬가지로 J스크립트 엔진은 [[웹브라우저]](보통 [[인터넷익스플로러]])와는 별개로 구현되어 있으며, 그 덕분에 [[윈도스크립트호스트]](WSH)를 사용해서 브라우저 바깥에서도 쓸 수 있다. 또한 자바스크립트와는 다르게, J스크립트는 [[조건부컴파일]] 기능을 제공한다:
 +
 +<code javascript>
 +var isIE = /*@cc_on!@*/false;
 +</code>
 +
 +이 코드에서 ''/*@cc_on''과 ''@*/''로 둘러 쌓인 코드는 조건부 컴파일 확장을 지원하는 J스크립트 엔진에서만 실행된다. 그 밖에 ''@if'', ''@set'' 등등의 다른 조건부 컴파일 명령이 존재하나, 보통 브라우저 정보를 알아 낼 때는 (렌더링 엔진과 스크립팅 엔진이 따로 놀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쓰면 안 된다.
 +
 +{{tag>프로그래밍언어}}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