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hanirc [2010-11-04 04:13]
lifthrasiir
hanirc [2011-05-30 18:25] (현재)
줄 4: 줄 4:
 http://twitter.com/hanirc ([[트위터]]) http://twitter.com/hanirc ([[트위터]])
  
-[[한국어]] [[IRC]] 네트워크. 한국어권에서는 가장 크며(최대 사용자 수가 1만 5천명을 찍은 적이 있다) 규모로는 사실상 "유일한" 네트워크라고 봐도 좋다. (2위인 [[단군넷]]은 크기가 1/10 쯤 밖에 안 된다.) [[EUC-KR]] 및 [[cp949]] 인코딩을 사용하며 [[빵글이]](^^)라 불리는 [[서비스봇]]이 존재한다.+[[한국어]] [[IRC]] 네트워크. 한국어권에서는 가장 크며(최대 사용자 수가 1만 5천명을 찍은 적이 있다) 규모로는 사실상 "유일한" 네트워크라고 봐도 좋다. (2위인 [[단군넷]]은 크기가 1/10 쯤 밖에 안 된다.) [[EUC-KR]] 및 [[Windows-949]] 인코딩을 사용하며 [[빵글이]](^^)라 불리는 [[서비스봇]]이 존재한다.
  
 현재 HanIRC의 가장 큰 문제는 모든 관리 주체들이 이런 저런 이유로 서버 정비를 제외한 네트워크 관리에 거의 손을 놓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상황은 [[HanIRC지라인사건]] 같은 데서 여실하게 드러 난다. (이 사건의 경우 오퍼가 제보를 받고 "귀찮다"라는 이유로 대강 처리를 한 데서 비롯되었다.) 이 때문에 [[오징어네트워크]] 같은 것들도 만들어졌지만 아직 HanIRC를 대체하기는 역부족...인듯. 현재 HanIRC의 가장 큰 문제는 모든 관리 주체들이 이런 저런 이유로 서버 정비를 제외한 네트워크 관리에 거의 손을 놓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상황은 [[HanIRC지라인사건]] 같은 데서 여실하게 드러 난다. (이 사건의 경우 오퍼가 제보를 받고 "귀찮다"라는 이유로 대강 처리를 한 데서 비롯되었다.) 이 때문에 [[오징어네트워크]] 같은 것들도 만들어졌지만 아직 HanIRC를 대체하기는 역부족...인듯.
  
 {{tag>IRC네트워크}} {{tag>IRC네트워크}}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