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문서의 이전 버전입니다!


GOLDEN CROSS

작곡 dj REMO-CON VS dj TAKA
영상 ackermann
영상 출연 VJ GYO: 명인
kotokoi: 대국자
dj REMO-CON: 사회
dj TAKA: 해설
이마리 키요아(井万里きよあ): 계시원
DJ YOSHITAKA: 계시원
영상 협조 U1-ASAMi: 기보 작성 (…)
첫 수록 비트매니아 IIDX CS 14 GOLD (2008년)
비트매니아 IIDX 17 SIRIUS (2009년)
단위인정 수록 SPA: 10단 (18 Resort Anthem, 19 Lincle)
BPM 150
레벨 SPN: 4 SPH: 9 SPA: 12
DPN: 6 DPH: 8 DPA: 12
노트 수 SPN: 559 SPH: 1072 SPA: 1765
DPN: 619 DPH: 970 DPA: 1529
전일
(2011-09)
SPN: -0 SPH: -6 SPA: -32
DPN: -4 DPH: -35 SPA: -115

비트매니아 IIDX의 수록곡. CS GOLD에 수록되었으며, SIRIUS 이래 PARALLEL ROTATION 시스템 덕분에 아케이드에도 수록되었다. 싱글 및 더블 어나더 모두 레벨 12로 만만치 않은 곡이며, Resort Anthem 이래 단위인정 10단 맨 마지막 곡을 꿰차고 앉아서 사람들을 울리고 있다. 하지만 사실 이 곡이 유명한 이유는 난이도가 아니라 엽기 BGA 때문이다.

영상은 "오늘의 쇼기"라는 타이틀과 함께 두 쇼기 대국자가 인사를 하는 장면에서 시작한다. 상대 대국자(kotokoi)는 잔뜩 움츠러든 모습이며, 그에 비해 명인(VJ GYO)은 부채1)까지 펄럭거리면서 여유를 과시한다. 역시나 어느 정도 대국이 진행되자 명인의 우세로 돌아서는데, 시간에 쫓기면서 상대 대국자가 눈을 감고 어쩔지 생각하다가 갑자기 방법을 떠올렸는지 기물을 옮긴다. 그 순간 쇼기판 위의 모든 기물들이 자기 알아서 움직이기 시작하고, 명인은 눈을 동그라게 뜨며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을 짓더니 계시원(DJ YOSHITAKA)한테 이게 도대체 뭐냐면서 항의를 하지만 계시원이 그걸 알 턱이 있겠는가. 믿을 수 없다는 것은 사회(dj REMO-CON) 및 해설(dj TAKA)도 마찬가지라 눈 앞에서 바뀌어 버린 기보를 따라가느라 정신줄을 놓고 있고, 명인이 다시 쇼기판으로 시선을 돌리자 그 앞에는 금장(金将)과 토금(と金)이 십자 모양으로 배치2)된 채, 자기 말이라고는 오로지 옥장(玉將) 하나 밖에 남아 있지 않은 광경3)이 펼쳐져 있었다.

이 듣도 보도 못한 쇼기 대국이 상당히 인기가 좋았는지 코나미는 아예 닌텐도DS용 쇼기 게임을 CS판 IIDX와 함께 구입하면 할인을 해 주는(…) 이벤트까지 벌였다고 한다. 심지어 양덕후들이 패러디까지 했다! (무려 DM Ashura 찬조출연)

바깥 링크

1) 곡 코멘트에 따르면 이 부채에는 무려 풀콤보(フルコンボ)라고 적혀 있다고… 영상에서는 가려서 잘 안 보인다.
2) 곡 제목 "GOLDEN CROSS", 즉 금색 십자를 노린 배치.
3) 쇼기는 한국 장기와는 다르게 상대 말을 잡은 뒤에 그걸 자기 말로 다시 쓸 수 있는 규칙이 있으므로 말 갯수는 문제가 안 된다. 그러나 어차피 자기 차례를 건너 뛸 수 없으므로 기술적으로는 불가능하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2-01-22 15:34 | 작성자 lifthrasi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