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slice

별도의 병렬 알고리즘 없이 병렬처리를 구현하는 기법. 태스크를 비트 단위로 나눠서 비트스트림 사이의 연산으로 구조를 바꾸면 비트스트림을 레지스터 크기 단위로 나눠서 한 번에 레지스터 크기만큼의 태스크를 처리할 수 있다. 물론 SIMD를 쓰면 좀 더 효율적이다.

이 기법을 적용할 수 있는 알고리즘은 한정되어 있는데 (이를테면 비트 연산이나 그로 변환할 수 있는 게 많을수록 유리, 산술 연산이 많을수록 불리) 처음에는 DES 가속화에 응용되어서 유명해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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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