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호랑이대사자 [2012-01-22 21:20]
lifthrasiir 새로 만듦
호랑이대사자 [2012-01-22 21:26] (현재)
lifthrasiir IUCN red list 좀 살펴 봤음
줄 8: 줄 8:
   ! 호랑이는 [[동아시아]]에서 [[남아시아]]로 이르는 영역에 서식하며, 사자는 [[남아시아]] 및 [[아프리카]]에서 서식한다. (물론 이 지역들 중에도 지금까지 호랑이와 사자가 야생에서 서식하는 장소는 그리 많지 않다.) 유일하게 겹치는 곳이 [[인도]] 등지이며, 실제로 19세기 말까지는 호랑이와 사자가 야생에서 싸우는 장면이 목격된 바가 있다. 그러나 자료 부족으로 야생에서 어느 쪽이 우세하다고 말하긴 어렵다.   ! 호랑이는 [[동아시아]]에서 [[남아시아]]로 이르는 영역에 서식하며, 사자는 [[남아시아]] 및 [[아프리카]]에서 서식한다. (물론 이 지역들 중에도 지금까지 호랑이와 사자가 야생에서 서식하는 장소는 그리 많지 않다.) 유일하게 겹치는 곳이 [[인도]] 등지이며, 실제로 19세기 말까지는 호랑이와 사자가 야생에서 싸우는 장면이 목격된 바가 있다. 그러나 자료 부족으로 야생에서 어느 쪽이 우세하다고 말하긴 어렵다.
   ? 가장 큰 호랑이는 사자보다 평균적으로 약간 더 크다.   ? 가장 큰 호랑이는 사자보다 평균적으로 약간 더 크다.
-  ! 호랑이는 [[아종]]에 따라 그 크기가 차이가 큰 편으로, 짙은 [[숲]] 속에서 살 수 있도록 진화된 [[수마트라호랑이]]이나 [[말레이호랑이]]는 수컷 평균 120[[킬로그램|kg]] 안팎인 반면, 가장 큰 [[시베리아호랑이]]는 230kg까지 올라가기도 한다. 사자 수컷은 평균 무게가 150~250kg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많고 많은 아종 중에 굳이 시베리아 호랑이를 고른다면 조금 더 우세할 수 있다. 몸 길이도 마찬가지.+  ! 호랑이는 [[아종]]에 따라 그 크기가 차이가 큰 편으로, 짙은 [[숲]] 속에서 살 수 있도록 진화된 [[수마트라호랑이]]이나 [[말레이호랑이]]는 수컷 평균 120[[킬로그램|kg]] 안팎인 반면, 가장 큰 [[시베리아호랑이]]는 230kg까지 올라가기도 한다. 사자 수컷은 평균 무게가 150~250kg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많고 많은 아종 중에 굳이((그런데 사실, 현재는 대형종이 소형종보다 멸종 위기가 덜한 상태라서 (소형종 중에 [[IUCN적색목록]]에서 "위급" 등급이거나 그에 근접한 종들이 많다) 의외로 합리적인 선택일 수도 있긴 하다.)) 시베리아 호랑이를 고른다면 조금 더 우세할 수 있다. 몸 길이도 마찬가지.
   ? 사냥을 할 때 호랑이는 혼자서 하고, 사자는 여럿이서 한다.   ? 사냥을 할 때 호랑이는 혼자서 하고, 사자는 여럿이서 한다.
   ! 사자는 고양이과 동물 중에서도 가장 사회적인 동물이다. 이 때문에 호랑이와 사자가 "야생에서" 만에 하나 맞붙었다면, 처음에는 몸집이 큰 호랑이가 우세를 보이다가 사자 떼가 몰려들어 [[안드로메다관광|관광]]당할 것이라는 추정도 있다.   ! 사자는 고양이과 동물 중에서도 가장 사회적인 동물이다. 이 때문에 호랑이와 사자가 "야생에서" 만에 하나 맞붙었다면, 처음에는 몸집이 큰 호랑이가 우세를 보이다가 사자 떼가 몰려들어 [[안드로메다관광|관광]]당할 것이라는 추정도 있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2-01-22 21:20 | 작성자 lifthrasi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