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한글자판 [2010-06-20 18:46]
lifthrasiir 새로 만듦
한글자판 [2011-05-30 18:25] (현재)
줄 1: 줄 1:
 ====== 한글 자판 ====== ====== 한글 자판 ======
  
-[[한글]]을 입력하기 위한 [[입력방법]]의 총칭. 흔히 [[두벌식]], [[세벌식]], [[한손한글자판]] 정도로 크게 분류된다.+[[한글]]을 입력하기 위한 [[입력방법]]의 총칭. 엄밀히 말해서 "한글 자판"이라고 할 때는 [[키보드]]로부터의 입력을 가정한다. 흔히 [[두벌식]], [[세벌식]], [[한손한글자판]] 정도로 크게 분류된다.
  
 한글 입력 방법은 여러 면에서 [[중국어]] 및 [[일본어]] 입력 방법보다는 [[영어]] 입력 방법에 훨씬 가까운데, 가장 큰 이유는 한글이 매우 규칙적으로 조합된다는 사실이다. 이 때문에 중국어·일본어와는 달리 입력에 언어 정보가 별로 필요하지 않으며 "한국어 입력"이라기보다는 "한글 입력"으로 칭하는 경우가 훨씬 많다. 한글 입력 방법은 여러 면에서 [[중국어]] 및 [[일본어]] 입력 방법보다는 [[영어]] 입력 방법에 훨씬 가까운데, 가장 큰 이유는 한글이 매우 규칙적으로 조합된다는 사실이다. 이 때문에 중국어·일본어와는 달리 입력에 언어 정보가 별로 필요하지 않으며 "한국어 입력"이라기보다는 "한글 입력"으로 칭하는 경우가 훨씬 많다.
  
 {{tag>한글입력}} {{tag>한글입력}}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