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큐베 [2011-03-20 18:55]
lifthrasiir 새로 만듦
큐베 [2011-05-30 18:25] (현재)
줄 9: 줄 9:
 우주의 [[엔트로피]]를 대량으로 줄이기 위해 [[열역학제2법칙]]이 적용되지 않는 에너지를 찾다가, [[인간]] 소녀, 특히 2차 성징기에 있는 소녀의 [[감정]] 에너지가 이 조건을 만족한다는 것을 알아 내어 이를 엔트로피 감소에 사용하려고 하고 있다. (정작 이 에너지를 얻어 낼 기술을 만든 이 작자들은 감정이 없어서 자기네들한테는 쓸 수 없다고 한다.) 좀 더 정확히는 마법소녀가 마녀가 되며 발생하는 막대한 감정 에너지가 그리프 시드에 저장되며, 이 그리프 시드를 얻는 것이 큐베의 최종 목적인듯. 마법소녀가 될 때 들어 줄 수 있는 소원은 아무래도 마법소녀의 본질을 무마시키기 위한 미끼에 가까우며, 그마저도 그 소원을 들어 줄 때 발생할 엔트로피 증가가 예측되는 엔트로피 감소보다 크지 않아야만 들어 주는 것으로 보인다[10화, 타임라인 1]. 사실 따지고 들어가면 과학적 오류가 한 둘이 아니지만((일단 "에너지의 고갈"이라는 말부터 그다지 정확하진 않은데(제대로 했다면 "사용 가능한 에너지"라고 했어야 했다), 뭐 일반인한테 설명하는 거라면 아무래도 상관 없긴 하다. 하지만 [[시간여행]]이 들어가기 시작하면?)) 진지하게 따지면 손해. 우주의 [[엔트로피]]를 대량으로 줄이기 위해 [[열역학제2법칙]]이 적용되지 않는 에너지를 찾다가, [[인간]] 소녀, 특히 2차 성징기에 있는 소녀의 [[감정]] 에너지가 이 조건을 만족한다는 것을 알아 내어 이를 엔트로피 감소에 사용하려고 하고 있다. (정작 이 에너지를 얻어 낼 기술을 만든 이 작자들은 감정이 없어서 자기네들한테는 쓸 수 없다고 한다.) 좀 더 정확히는 마법소녀가 마녀가 되며 발생하는 막대한 감정 에너지가 그리프 시드에 저장되며, 이 그리프 시드를 얻는 것이 큐베의 최종 목적인듯. 마법소녀가 될 때 들어 줄 수 있는 소원은 아무래도 마법소녀의 본질을 무마시키기 위한 미끼에 가까우며, 그마저도 그 소원을 들어 줄 때 발생할 엔트로피 증가가 예측되는 엔트로피 감소보다 크지 않아야만 들어 주는 것으로 보인다[10화, 타임라인 1]. 사실 따지고 들어가면 과학적 오류가 한 둘이 아니지만((일단 "에너지의 고갈"이라는 말부터 그다지 정확하진 않은데(제대로 했다면 "사용 가능한 에너지"라고 했어야 했다), 뭐 일반인한테 설명하는 거라면 아무래도 상관 없긴 하다. 하지만 [[시간여행]]이 들어가기 시작하면?)) 진지하게 따지면 손해.
  
-큐베의 정체가 명확히 밝혀지기 전에도 큐베가 흑막이라는 가설은 널리 정설로 통용되었으며, 특히 큐베가 심하게 다쳤음에도 피가 나진 않고 붉은 속살만 드러냈다는 점[1화], [[아케미호무라]]가 큐베의 본명을 (마법소녀를 배양하여 마녀로 만드는) "인큐베이터"라 한 점[8화], 그리고 [[무심한듯시크]]한 태도에 캐물어 보기 전까지는 자기한테 불리한 발언은 절대로 하지 않는다는 점이 그 이유로 꼽혔다. 그러나 큐베 입장에서는 약간 억울할 수도 있는 것이, 큐베가 속한 종족은 개별 개체에 대한 중요성을 크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고[10화]((4초에 10명씩 인구가 증가하는데 뭐가 대수냐고 반문한다. 이 녀석은 맬서스의 《[[인구론]]》을 본 적이 없는 듯.)), 감정을 가진 적이 없으니 인간의 감정의 중요성을 완전히 간과하고 넘어 가는 듯 하다. 하지만 어찌 되었든 그 정체를 알게 된 인간에게는 절대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없는 존재인 건 확실하다.+큐베의 정체가 명확히 밝혀지기 전에도 큐베가 흑막이라는 가설은 널리 정설로 통용되었으며, 특히 큐베가 심하게 다쳤음에도 피가 나진 않고 붉은 속살만 드러냈다는 점[1화], [[아케미호무라]]가 큐베의 본명을 (마법소녀를 배양하여 마녀로 만드는) "인큐베이터"라 한 점[8화], 그리고 [[무심한듯시크]]한 태도에 캐물어 보기 전까지는 자기한테 불리한 발언은 절대로 하지 않는다는 점이 그 이유로 꼽혔다. 그러나 큐베 입장에서는 약간 억울할 수도 있는 것이, 큐베가 속한 종족은 개별 개체에 대한 중요성을 크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고[9화]((4초에 10명씩 인구가 증가하는데 뭐가 대수냐고 반문한다. 이 녀석은 맬서스의 《[[인구론]]》을 본 적이 없는 듯.)), 감정을 가진 적이 없으니 인간의 감정의 중요성을 완전히 간과하고 넘어 가는 듯 하다. 하지만 어찌 되었든 그 정체를 알게 된 인간에게는 절대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없는 존재인 건 확실하다.
  
 {{tag>가공의사람 마법소녀마도카마기카}} {{tag>가공의사람 마법소녀마도카마기카}}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