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문서의 이전 버전입니다!


케이온!

けいおん! (로마자로는 흔히 K-ON!으로 표기됨). kakifly4컷만화이자 이를 원작으로 하는 아니메 시리즈.

폐부 직전의 고등학교 경음악부를 살리려는(이라고 쓰고 처묵처묵이라고 읽는) 네 명 더하기 나중에 추가되는 후배 한 명의 이야기를 다루는 학원물이다. 제목 "케이온!"은 경음악부(軽音部)의 첫 두 글자를 히라가나로 쓴 것. 그 특성상 아주 진지한 밴드 형성 스토리보다는 부원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가벼운 줄거리로 전개되고, 던택에 작중 히라사와유이가 음악에 대해 아무도 모르더니 1년도 안 되어서 기타를 완전히 배우는 등의 꽤 비현실적인 설정에 대해서 좀 비판이 있었다. 어쨌든 캐릭터로 먹고 사는 만화인 건 확실하다.

애니메이션

교토애니메이션에서 2기 분량의 아니메로 제작하였고, 1기(13화)는 2009년 봄 시즌에 《케이온!》이라는 제목으로, 2기(26화)는 2010년 봄~가을 시즌에 《케이온!!》이라는 제목으로 현재 방영되고 있다. (중간에 OVA가 한 편 더 있다.) 1기와 2기의 제목이 어중간하게 비슷해서(느낌표 하나 다름) 애니메타 등의 사이트들을 골탕먹인 전적이 있다. lifthrasiir는 트렌드를 무시하고 1기 앞부분만 보다가 말았다.

시간상으로 같은 제작사의 《럭키스타》(이 쪽도 4컷 만화가 원작)와 《스즈미야하루히의우울》을 전후해서 방송되었기 때문에 교토 아니메가 이 쪽으로 자리를 굳히려나 하는 말이 오갔지만, 하여튼 상업적으로는 성공한 듯. 아니메에 나오는 물품들이 (심지어 고가의 음악 장비까지) 속속들이 밝혀져 매진되거나, 아니메 오프닝 앨범이 오리콘차트에서 사상 처음으로 1위를 찍질 않나…

등장 인물

사쿠라 고등학교 경음악부 밴드 "방과후 티타임(放課後ティータイム; 약칭 HTT)"의 부원:

기타: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