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컴퓨터 [2011-05-30 18:25] (현재)
줄 1: 줄 1:
 +====== 컴퓨터 ======
  
 +Computer. 기본적으로 [[계산]]을 수행할 수 있는 기계적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르는데, 이는 굉장히 넓은 분류이므로((예를 들어서 이 정의에 따르면 세계에 존재하는 컴퓨터의 수는 [[세계인구]] 수를 훌쩍 넘어설 것이다. 개인용 컴퓨터, [[휴대폰]] 및 각종 가전기기 등등에 숨어 있는 임베디드 컴퓨터를 모두 포함할 것이므로.)) 좁은 의미에서는 [[개인용컴퓨터]](PC)를 의미한다고 보는 게 편하다. 또한 컴퓨터가 하는 "계산"은 본래 [[수학]]적인 계산만을 의미하는 개념이었지만, 컴퓨터들의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고 매우 보편화되면서 수학적인 계산을 넘어 사무, [[예술]], [[게임|놀이]]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쓰이고 있다.
 +
 +최초의 [[안티키테라기계장치]]([[기원전]] 2세기), [[주판]], [[계산자]] 같이 [[인간]]의 조작으로 계산을 수행하는 기계는 이미 오래 전부터 존재했며, 인간의 조작을 최소화하고 내부 구조를 몰라도 되도록 만들어진 기계도 여럿 존재했다. (이를테면 레버만 돌리면 계산을 해 주는 [[커타]] 같은 것.) 하지만 재사용 가능한 형태로 만들어진, 즉 [[프로그래밍]] 가능한 현대적인 의미의 컴퓨터는 [[Z3]](1941)이 최초이며 [[마크1]](1944), [[에니악]](1946) 등이 그 뒤를 따랐다. 초기의 컴퓨터는 방 하나를 가득 채우고 대학교나 은행 등의 한정된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메인프레임컴퓨터]]), [[20세기]] 후반에 개인용 컴퓨터가 매우 대중화되고 값싸진데다가 [[인터넷]]을 통해 상호 연결까지 되면서 이제는 [[인간문명]]의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았다. 사실 지금부터 반세기 전만 해도 이런 생활은 생각할 수 없었을 것이다...!!
 +
 +{{tag>컴퓨터}}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