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카이스트icu통합 [2011-05-30 18:25] (현재)
줄 1: 줄 1:
 +====== 카이스트-ICU 통합 ======
  
 +[[ICU]]가 [[2009년 3월]] [[카이스트]]에 통합되는 데까지는 많은 고초가 있었다. 문제의 시초는 ICU가 순전히 [[정통부]] 인사가 낙하산식으로 내려 와서 만들어진 게 아니냐는 논란이 일면서였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ICU 내에서 카이스트와 통합하자는 안이 부상하면서 카이스트 사람들의 심각한 두통을 유발하였다.
 +
 +당시 학교를 다녔던 [[lifthrasiir]]의 기억을 되살려 보면, 학생들은 ICU에서 온 학생들이 똑같이 카이스트 졸업장을 받을 거라고 생각하고 말이 안 된다며 반대했으며 [[카이스트전산학과]] 교수들은 학과가 커질 경우의 온갖 정치적 문제들 때문에 반대했었다. 여기에는 카이스트 전산학과 커리큘럼과 ICU 커리큘럼의 차이가 한 몫 했는데, 물론 후에 학과 측에서는 이 커리큘럼이 대략적으로 비슷하다고 하긴 했지만 ICU 쪽이 좀 더 실제에 가깝고 카이스트 쪽이 좀 더 이론에 가깝다는 경향 자체는 변하지 않은 걸로 보인다.
 +
 +이런 저런 논란을 겪은 끝에 정부가 ICU에게 원래 주던 지원금을 카이스트에게 일정 기간 계속 지원한다는 내용이 통과되면서 (설마 돈 때문이겠냐만은) ICU는 [[카이스트정보과학기술대학]]의 형태로 통합되었다. 졸업장 문제는 카이스트 전산학과 자체 커리큘럼을 따로 이수해야 카이스트 졸업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일단락되었는데, 덩치가 커진 전산학과는 여전히 이런 저런 문제를 유발하고 있다. 통합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
 +{{tag>카이스트}}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