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츤데레 [2010-08-23 19:46]
lifthrasiir
츤데레 [2011-05-30 18:25] (현재)
줄 1: 줄 1:
 ====== 츤데레 ====== ====== 츤데레 ======
  
-ツンデレ. 츤츤(つんつん)과 데레데레(でれでれ)의 합성어로 겉으로는 [[무심한듯시크]]한척 하지만 속으로는 관심을 가지는 [[여자]] [[캐릭터]]를 이르는 [[일본어]] [[인터넷유행어]]이다. [[한국어]]로 "새침부끄"라는 (비교적 정확한) 번역어가 나온 적이 있지만 쓰는 사람은 당연히 없고 [[외래어]]로 정착(?)되었다.+ツンデレ. 츤츤(つんつん)과 데레데레(でれでれ)의 합성어로 겉으로는 [[무심한듯시크]]한척 하지만 속으로는 관심을 가지는 [[캐릭터]]를 이르는 [[일본어]] [[인터넷유행어]]이다. [[한국어]]로 "새침부끄"라는 (비교적 정확한) 번역어가 나온 적이 있지만 쓰는 사람은 당연히 없고 [[외래어]]로 정착(?)되었다.
  
 츤데레라는 성격의 중요성은 현재 [[일본]] [[망가]] 및 [[아니메]]에 나오는 상당히 많은 여주인공들이 츤데레의 범주에 속한다는 걸 생각하면 쉽게 알 수 있다(...). 어떻게 보면 잘 나가는 방향으로 트렌드가 잡힌 거긴 한데 ([[여장]]이라거나 이런 걸 생각해 보면) 많이 보면 지겹다... 츤데레라는 성격의 중요성은 현재 [[일본]] [[망가]] 및 [[아니메]]에 나오는 상당히 많은 여주인공들이 츤데레의 범주에 속한다는 걸 생각하면 쉽게 알 수 있다(...). 어떻게 보면 잘 나가는 방향으로 트렌드가 잡힌 거긴 한데 ([[여장]]이라거나 이런 걸 생각해 보면) 많이 보면 지겹다...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