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초 [2010-12-04 03:27]
lifthrasiir 새로 만듦
초 [2011-05-30 18:25] (현재)
줄 1: 줄 1:
 ====== 초 ====== ====== 초 ======
  
-s. [[국제단위계]]에서 [[시간]]의 단위. [[세슘]]의 특정한 동위원소의 특정한 초미세 준위 사이의 에너지 차이에 대응하는 복사선의 주기를 기준으로 정의된다. [[원자시계]]의 개발 이전에는 특정 시점의 [[태양년]]의 길이를 기준으로 삼았으나 현재의 정의에서는 더 이상 [[지구]]와 [[태양]]의 운동과는 상관 없는 단위가 되었다.+Second (단위 **s**). [[국제단위계]]에서 [[시간]]의 단위. [[세슘]]의 특정한 동위원소의 특정한 초미세 준위 사이의 에너지 차이에 대응하는 복사선의 주기를 기준으로 정의된다. [[원자시계]]의 개발 이전에는 특정 시점의 [[태양년]]의 길이를 기준으로 삼았으나 현재의 정의에서는 더 이상 [[지구]]와 [[태양]]의 운동과는 상관 없는 단위가 되었다.
  
 초는 [[켈빈]]과는 다르게 상대 단위(즉, 시간축의 두 점 사이의 시간)로만 쓰이며 엄밀한 의미에서 절대 단위(즉, 특정 기준점으로부터 경과한 시간)로 쓰이진 않는다. [[시각]]의 기술에는 다양한 [[시각표기]]가 사용된다. 초는 [[켈빈]]과는 다르게 상대 단위(즉, 시간축의 두 점 사이의 시간)로만 쓰이며 엄밀한 의미에서 절대 단위(즉, 특정 기준점으로부터 경과한 시간)로 쓰이진 않는다. [[시각]]의 기술에는 다양한 [[시각표기]]가 사용된다.
  
 {{tag>단위}} {{tag>단위}}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