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인클봇 [2010-05-05 04:55]
lifthrasiir
인클봇 [2011-05-30 18:25] (현재)
줄 7: 줄 7:
 기본적으로 모든 처리 및 계산을 담당하는 [[인클봇중앙서버]](인중섭)와 연결 풀만을 제공하는 인클봇 클라이언트로 나뉜다. 이 설계가 정착되기까지 네 차례 정도의 큰 변경이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연결 당 채널 수가 제한이 있기에 불가피한 구조라고 봐도 좋다. 인클봇 클라이언트를 돌려 주는 사용자에게는 자기가 원하는 채널에 봇을 들여 놓을 수 있게 하여 인센티브를 준다. 기본적으로 모든 처리 및 계산을 담당하는 [[인클봇중앙서버]](인중섭)와 연결 풀만을 제공하는 인클봇 클라이언트로 나뉜다. 이 설계가 정착되기까지 네 차례 정도의 큰 변경이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연결 당 채널 수가 제한이 있기에 불가피한 구조라고 봐도 좋다. 인클봇 클라이언트를 돌려 주는 사용자에게는 자기가 원하는 채널에 봇을 들여 놓을 수 있게 하여 인센티브를 준다.
  
-꾸준히 지적된 문제로 인중섭에 계산량 및 네트워크 자원에 부하가 굉장히 많이 걸려서 인중섭을 돌리는 서버마다 깔끔하게 죽어 버리는 문제가 왕왕 발생했다.((어떤 버그의 경우, 파일 서술자(file descriptor)를 열고 나서 닫질 않아서 리소스를 계속 잡아 먹는 경우도 있었다. 정작 개발자는 버그가 어디서 났는지도 파악하질 못 했고 [[lifthrasiir]]가 코드 보고 디버깅해야 했다.)) 이는 [[바로슬닷컴]]이 입주를 하는 서버마다 항상 죽는다는 명제로 일반화되어 널리 참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꾸준히 지적된 문제로 인중섭에 계산량 및 네트워크 자원에 부하가 굉장히 많이 걸려서 인중섭을 돌리는 서버마다 깔끔하게 죽어 버리는 문제가 왕왕 발생했다.(([[http://mearie.org/journal/2007/11/bugs-are-everywhere|어떤 버그]]의 경우, 파일 서술자(file descriptor)를 열고 나서 닫질 않아서 리소스를 계속 잡아 먹는 경우도 있었다. 다른 프로그램에서 유래한 코드인지라 정작 개발자는 버그가 어디서 났는지도 파악하질 못 했고 결국 [[lifthrasiir]]가 디버깅을 야 했다.)) 이는 [[바로슬닷컴]]이 입주를 하는 서버마다 항상 죽는다는 명제로 일반화되어 널리 참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tag>소프트웨어}} {{tag>소프트웨어}}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