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아케이드게임 [2010-05-24 02:31]
lifthrasiir 새로 만듦
아케이드게임 [2011-05-30 18:25] (현재)
줄 1: 줄 1:
-====== 아케이드 ======+====== 아케이드 게임 ======
  
-원래는 [[아치]]가 한 줄로 늘어서 있는 공간을 의미하는 [[건축]] 용어였는데, 보통 이 동네에서 "아케이드"라는 낱말을 홀로 쓰면 [[비디오게임]]을 할 수 있는 열린((따라서 [[플스방]] 등은 보통 아케이드로 구분지 는다.)) 공간을 뜻한다. [[오락실]]이나 [[게임센터]] 같은 거.+[[오락실]]이나 [[게임센터]]와 같은 열린(([[플스방]]에서 하는 게임을 아케이드 게임이라고 진 으니까)) 공간에서 할 수 있는 [[비디게임]]. 보통 [[비디오게임캐비닛|캐비닛]]에 들어 있으며 [[동전]]을 넣고 일정한 시간 또는 양만큼 플레이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쇼핑 아케이드"처럼 어느 쪽서 유래한 건지 모를 낱말을 쓰도 하는 것 같다.+아케이드 게임이 꼭 캐비닛만 정되는 건 아니고 PC나 [[게임플랫폼]]으로 포팅되거나 역포팅되는 경우도 꽤 있. 뭐 댄싱 [[리듬게임]]이나 [[체감형게임]] 같이 캐비닛이 없으면 플레이를 거의 할 수 없거나 맛이 떨어지는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아케이드"라는 말은 원래는 [[아치]]가 한 줄로 늘어서 있는 공간을 의미하는 [[건축]] 용어였고 "쇼핑 아케이드"처럼 원래 의미에 눈꼽만큼 더 비슷하게 쓰는 경우도 있다. (아마 [[일본]] 쪽에서 유래하지 않았을까)
 +
 +{{tag>게임}}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