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시프트글쇠 [2010-12-15 00:16]
lifthrasiir 새로 만듦
시프트글쇠 [2011-05-30 18:25] (현재)
줄 3: 줄 3:
 Shift. [[자판글쇠]] 중 하나로 자판에 있는 물리적인 글쇠보다 더 많은 수의 글자를 입력하기 위해 쓴다. 대표적으로 [[QWERTY]], [[AZERTY]], [[드보락자판]] 등의 대부분의 [[영문자판]]에서 기본 글쇠는 [[소문자]]에 대응되어 있지만, 시프트와 함께 누르면 거기에 대응되는 [[대문자]]가 입력된다. 대부분의 현대적인 [[자판]]에서 시프트는 제 4단, 즉 기본 자리 바로 아랫 단의 양 끝에 한 개씩 총 두 개 있으며, 보통 둘 사이의 기능상의 차이는 존재하지 않는다. Shift. [[자판글쇠]] 중 하나로 자판에 있는 물리적인 글쇠보다 더 많은 수의 글자를 입력하기 위해 쓴다. 대표적으로 [[QWERTY]], [[AZERTY]], [[드보락자판]] 등의 대부분의 [[영문자판]]에서 기본 글쇠는 [[소문자]]에 대응되어 있지만, 시프트와 함께 누르면 거기에 대응되는 [[대문자]]가 입력된다. 대부분의 현대적인 [[자판]]에서 시프트는 제 4단, 즉 기본 자리 바로 아랫 단의 양 끝에 한 개씩 총 두 개 있으며, 보통 둘 사이의 기능상의 차이는 존재하지 않는다.
  
-본래는 [[기계식타자기]]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것으로 글쇠에 연결된 막대(typearm)의 위치를 이동(shift)시켜 같은 글쇠를 눌러도 다른 막대가 눌리도록 한 것이다. 따라서 타자기에서 시프트 글쇠를 누르려면 다른 글쇠보다 많은 힘이 필요했다.+본래는 [[기계식타자기]]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것으로 글쇠에 연결된 막대(typearm)의 위치를 이동(shift)시켜 같은 글쇠를 눌러도 다른 막대가 눌리도록 한 것이다. 따라서 타자기에서 시프트 글쇠를 누르려면 다른 글쇠보다 많은 힘이 필요했다. 컴퓨터에서는 시프트가 다른 글쇠보다 누르기 쉬운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종종 [[씨프트키까안빠쪄요|씨프트키까 안 빠찌는]]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tag>컴퓨터}} {{tag>컴퓨터}}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