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마인크래프트 [2011-03-20 19:51]
lifthrasiir 새로 만듦
마인크래프트 [2011-12-30 04:35] (현재)
lifthrasiir 우선 비교적 최신 정보로
줄 1: 줄 1:
 ====== 마인크래프트 ====== ====== 마인크래프트 ======
  
-Minecraft. Markus Persson 및 그의 회사 Mojang AB에서 개발하는 [[인디게임]]. 이름 그대로 땅 파고(mine) 세공하는(craft) 게임으로, 게임의 목표는 딱히 존재하지 않는 [[샌드박스게임]]이지만 하다 보면 자기가 목표를 만들어서 하고 있는 무서운 상황을 발견하게 되는 [[막장제조기]]이다.+Minecraft. Markus Persson 및 그의 회사 Mojang AB에서 개발하는 [[인디게임]]. 이름 그대로 땅 파고(mine) 아이템을 조합하는(craft) 게임으로, 게임의 목표는 딱히 존재하지 않는 [[샌드박스게임]]이지만 하다 보면 자기가 목표를 만들어서 하고 있는 무서운 상황을 발견하게 되는 [[막장제조기]]이다.
  
-[[자바]]로 개발되었으며(아마도 가장 성공한 자바 기반 게임이 아닐지), 처음 보면 굉장히 심심한 그래픽 때문에 실망할 수도 있으나 사실 기술적으로는 매우 구현하기 골때리는 류에 속한다((비슷한 예로 [[물리엔진]] 구현이 매우 피곤한 [[괴혼]] 시리즈를 들 수 있다.)). 그 특유의 개발 속도도 유명하여, 최초 프로토타입 버전은 1주일만에 만들어졌고(...) 그 후 2년간 릴리즈 횟수가 수백회를 넘기는 기염을 토했다(베타로 넘어 온 뒤로는 많이 정리된 편이라 속도가 좀 늦춰진 감이 있긴 하지만).+[[자바]]로 개발되었으며(아마도 가장 성공한 자바 기반 게임이 아닐지), 처음 보면 굉장히 심심한 그래픽 때문에 실망할 수도 있으나 사실 기술적으로는 매우 구현하기 골때리는 류에 속한다((비슷한 예로 [[물리엔진]] 구현이 매우 피곤한 [[괴혼]] 시리즈를 들 수 있다.)). 그 특유의 개발 속도도 유명하여, 최초 프로토타입 버전은 1주일만에 만들어졌고(...) 그 후 2년간 릴리즈 횟수가 수백회를 넘기는 기염을 토했다(베타로 넘어 온 뒤로는 많이 정리된 편이라 속도가 좀 늦춰진 감이 있긴 하지만). 그리고 [[2011]]-[[11-18]]에 MineCon 2011과 함께 정식 버전이 발매되었다. (본래는 11-11에 하고 싶었던 모양인데 아무리 해도 그 때 비어 있는 행사장을 찾을 수 없었다고...)
  
-개발 버전을 **돈 받고** 팔고 있으며, 그런 주제에 무려 100만카피 이상 팔리고 수도 없는 크랙판이 돌고 있다. 물론 개발 버전을 제값 주고 파는 것은 아니고, 완성되면 20[[유로]]로 팔 것을 알파는 10유로로 팔았으며, 베타는 15유로 주고 팔고 있다. 멀티플레이어 서버는 무료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무나 [[프리서버]]를 돌릴 수 있으며((사실 게임의 특성상 부하가 심하여 하나의 집중된 멀티플레이어 서버가 아예 불가능하며, 개별 서버도 수십명이 넘으면 서버 운영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 한다.)) 이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 같이 [[잉여력]] 대결을 하는 <del>심각한 사회 문제</del>훈훈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개발 버전을 **돈 받고** 팔으며, 그런 주제에 무려 100만카피 이상 팔리고 수도 없는 크랙판이 돌고 있다. 물론 개발 버전을 제값 주고 파는 것은 아니고, 완성되면 20[[유로]]로 팔 것을 알파는 10유로로 팔았으며, 베타는 15유로 주고 팔았었다. (물론 지금은 20유로 다 받는다.멀티플레이어 서버는 무료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무나 [[프리서버]]를 돌릴 수 있으며((사실 게임의 특성상 부하가 심하여 하나의 집중된 멀티플레이어 서버가 아예 불가능하며, 개별 서버도 수십명이 넘으면 서버 운영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 한다.)) 이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 같이 [[잉여력]] 대결을 하는 <del>심각한 사회 문제</del>훈훈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  * [[마인크래프트기본개념]]
   * [[마인크래프트의블록과아이템]]   * [[마인크래프트의블록과아이템]]
 +  * [[마인크래프트의몬스터]]
   * [[레드스톤]]   * [[레드스톤]]
  
 {{tag>게임}} {{tag>게임}}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5-30 18:25 | 외부 편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