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이 페이지의 선택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연결

리듬잇 [2011-09-05 08:03] (현재)
lifthrasiir 새로 만듦
줄 1: 줄 1:
 +====== 리듬잇 ======
  
 +http://nvyu.net/rdm/ (지금은 [[루브잇]] 페이지 하단에 자그맣게만 나와 있다)
 +
 +rhythm-it!. [[엔뷰]]씨가 개발한 [[BMS]] 구동기. [[믹스웨이버]]와 함께 한국산 BMS 구동기의 양대 산맥을 차지했으며, 믹스웨이버가 사장된 뒤로는 거의 유일하게 쓰이는 한국산 BMS 구동기가 되었다. BMS에 현재 널리 쓰이는 [[롱노트]] 구현을 처음으로 한 구동기이기도 하다.((본래는 MGQ 포맷이라 하여 [[키보드매니아]] 시뮬레이터를 위한 포맷에서 처음 등장했는데, 구현 상의 여러 이슈(특히 롱노트의 시작과 끝을 때려 맞춰야 한다는...) 때문에 사장되었다.)) 여기까지는 좋은데...
 +
 +<.center>**개발자가 [[소스코드]]를 잃어버렸다!**</>
 +
 +이 때문에 리듬잇은 1.72a(2003-11)이 마지막 버전이고, 그 뒤로 소스 코드 없이 새로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서 나온 코드가 [[루브잇]]이다. 덕분에 루브잇(당시에는 루비)이 나오기 전의 공백 기간에는 답이 없는 사태가 일어났다.
 +
 +현재의 루브잇과 비교하면 [[소프트웨어버그|버그]]가 왕창 있고(...유지보수가 안 되니 당연하지만) 판정이 좀 더 후했다는 평이다. 덕택에 루브잇으로 옮겨 가면서 점수가 열심히 떨어지는 아픔을 겪은 사람들도 상당히 많다. (당장 [[lifthrasiir]]는 평균 2만점-_-이 내려가기까지 했다. 원래 판정을 복구하는 데 무려 4년이 걸렸다.)
 +
 +{{tag>리듬게임}}

도쿠위키DokuWiki-custom(rev 9085d92e02)을 씁니다.
마지막 수정 2011-09-05 08:03 | 작성자 lifthrasi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