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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듬게임의입력방법들 [2012-08-19 01:32]
lifthrasiir 사볼 정발 전에 제대로 확인 못 하고 썼던 내용들 완전히 갈아 치움
리듬게임의입력방법들 [2012-08-19 01:34] (현재)
lifthrasiir 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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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손으로 누르는 것을 인식하지만 실제로는 눌리지 않는 입력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터치스크린]]과 별반 다를 것 없어 보이지만 화면이 보이지도 않으며, 입력 위치에 따라 입력을 다르게 처리해야 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터치스크린보다 싸고 만들기도 쉽다. 누르는 맛이 없다는 점에서는 터치스크린과 같은데, 사실상 버튼처럼 인식되면서도 눌리지는 않기 때문에 게임성에서는 양날의 검. [[유비트]]의 터치 패널은 일단 눌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버튼]]으로 구분된다. 손으로 누르는 것을 인식하지만 실제로는 눌리지 않는 입력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터치스크린]]과 별반 다를 것 없어 보이지만 화면이 보이지도 않으며, 입력 위치에 따라 입력을 다르게 처리해야 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터치스크린보다 싸고 만들기도 쉽다. 누르는 맛이 없다는 점에서는 터치스크린과 같은데, 사실상 버튼처럼 인식되면서도 눌리지는 않기 때문에 게임성에서는 양날의 검. [[유비트]]의 터치 패널은 일단 눌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버튼]]으로 구분된다.
  
-[[세이빈사운드스타]]에서 [[#턴테이블]] 대신 터치 센서를 넣는 모험을 감행했는데, 게임이 망했다.... 또한 일부 [[#터치스크린]]을 쓰는 게임 중에서 실제로는 터치 센서를 쓰는 것과 별반 다를 바 없는 게임성을 보여 주는 경우도 존재한다. 이 쪽은 아무래도 터치스크린 기기에 기존 게임을 이식하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노릇이다만. 또한 [[사운드볼텍스]]는 롱노트 입력을 위한 장치 자체는 [[#버튼]]이지만 인터페이스로 보나 입력시 부수 효과(소리에 이펙터를 먹인다)로 보나 [[핑거보드]]같은 느낌이 제법 있다. <del>어? 이거 왠지 [[디제이맥스포터블|어딘가]]에서 본 것 같은데...)+[[세이빈사운드스타]]에서 [[#턴테이블]] 대신 터치 센서를 넣는 모험을 감행했는데, 게임이 망했다.... 또한 일부 [[#터치스크린]]을 쓰는 게임 중에서 실제로는 터치 센서를 쓰는 것과 별반 다를 바 없는 게임성을 보여 주는 경우도 존재한다. 이 쪽은 아무래도 터치스크린 기기에 기존 게임을 이식하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노릇이다만. 또한 [[사운드볼텍스]]는 롱노트 입력을 위한 장치 자체는 [[#버튼]]이지만 인터페이스로 보나 입력시 부수 효과(소리에 이펙터를 먹인다)로 보나 [[핑거보드]]같은 느낌이 제법 있다. <del>어? 이거 왠지 [[디제이맥스포터블|어딘가]]에서 본 것 같은데...</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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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수정 2012-08-19 01:34 | 작성자 lifthrasiir